테크랩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애드오피' 합병 차세대 마케팅테크 솔루션 기업 속도…헬스케어 특화 차세대 광고주 플랫폼(DSP) 준비
서하나 기자공개 2023-05-02 11:07:46
이 기사는 2023년 05월 02일 11:0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타랩스 계열사 테크랩스가 애드테크(Ad-Tech) 솔루션 기업 애드오피와 합병을 통해 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테크랩스는 최근 이사회를 통해 애드오피의 흡수 합병을 결의했다. 이달 30일 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확정되며 합병 기일은 2023년 7월 1일이다. 합병 후 테크랩스의 기업가치는 약 1900억원이다.
애드오피는 광고주 플랫폼(DSP; Demand Side Platform, 이하 DSP)과 매체사 플랫폼(SSP; Supply Side Platform, 이하 SSP) 분야에서 프로그래매틱 광고 핵심 기술과 모든 형태의 광고 콘텐츠를 전 세계 3만여 개 웹, 앱,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에 최적화해 송출하는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이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해외 지사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등 지역에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애드오피는 국내 애드테크 기업 최초의 구글 퍼블리싱 파트너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구글 DV360, 구글 애드매니저360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다. 페이스북, 펍매틱 등 다양한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의 라이선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테크랩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초개인화 솔루션 '아이겐', 광고 예산 자동 분배 최적화 솔루션 등 애드테크 기술과 점신, 아만다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별 국내 1위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커머스, 금융, 식음료, 패션, 리테일, 뷰티 등 라이프 스타일 분야 2000여 곳과 비급여 의료분야 대형 병원 100여 곳을 주요 고객사를 두고 있다.
양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 △초개인화 솔루션 △SaaS(Software as a Service) △DSP △SSP 등 핵심 역량을 통합하여 리테일 미디어, 커넥티드 TV,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팅, 디지털 사이니지 등 최신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선도할 차세대 마케팅테크(Marketing-Tech) 솔루션을 선보일 방침이다.
테크랩스 유지헌 대표는 "우선 테크랩스가 보유한 메디컬 빅데이터와 초개인화 기술 기반의 헬스케어 시장에 특화된 DSP를 중심으로 시장에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유망 애드테크 기업의 추가 인수합병(M&A)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테크랩스는 IBK투자증권과 대표 주관사 계약을 맺고 2024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목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60억원, 100억원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