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 계열 '테크랩스', AI 애드테크 합병 시너지 1분기 매출·영업익↑, 투자 유치 포함 M&A 추진…차세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구축 속도
신상윤 기자공개 2023-04-21 10:11:49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1일 10시08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유가증권 상장사 메타랩스는 계열사 '테크랩스'가 올해 1분기 매출액 223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70%, 영업이익은 223% 증가했다. 지난해 AI 기반 애드테크 전문기업 '메타마케팅'과 합병한 시너지로 풀이된다.
테크랩스는 호실적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올해는 매출액 96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경영 목표로 잡았다.
테크랩스는 SaaS 기반 AI 초개인화 기술과 방대한 헬스케어 빅데이터 등 차별화된 애드테크 기술력을 갖췄다.
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 마케팅, 리테일 미디어 및 디지털 사이니지 등 최신 디지털 마케팅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솔루션 구축에 방점을 뒀다.
이와 관련 테크랩스는 투자 유치를 비롯해 DDSP(Demand Side Platform) 또는 SSP(Supply Side Platform) 분야 선도 기업 인수합병(M&A)도 추진하고 있다.

테그랩스는 운세, 데이팅, 메디컬 등 분야별 1등 플랫폼을 운영해 확보한 소비자 행동 빅데이터와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응용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외 진출도 준비한다.
유지헌 테크랩스 대표는 "마케팅과 커머스 경계가 흐려지는 '빅블러(Big Blur)' 시대인 만큼 애드테크 기술을 지속 확보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랩스는 내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IBK투자증권과 주관사 계약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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