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애드쿠아,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광고는 사회 인식변화 출발점…제도가 닿지 않는 마음의 영역 움직여"
이광호 기자공개 2019-11-25 14:19:23
이 기사는 2019년 11월 25일 14:0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자회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올해로 26회째 개최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총 3000여개 작품이 경쟁에 나선 이번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으로 △디지털광고: 크리에이티브 △브랜디드 콘텐츠 두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론칭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은 "우리 안의 편견을 바꾸는 것으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GS칼텍스의 기업 슬로건 'I am your Energy'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대중의 인식 속에 존재하는 '계모'에 대한 편견을 다시금 일깨우고,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재혼 가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는 평가와 함께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전훈철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광고는 사회 인식 변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광고를 통해 당장 법이나 제도가 닿지 않는 마음의 영역에서 의미있는 움직임들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애드쿠아와 GS칼텍스는 지난 2017년에도 감정노동자 인격권 보호를 위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대상을 포함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클리오 어워즈(Clio Awards), 칸라이언즈(Cannes Lions) 등 종합 12개 국내외 어워드에서 총 30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재무개선' AJ네트웍스, 조달비용 '확' 낮췄다
- '9년만에 엑시트' 한앤코, 한온시스템 거래구조 살펴보니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 인수한다
- [수술대 오른 커넥트웨이브]2대주주 지분매입 나선 MBK, 주식교환 카드 꺼냈다
- [이사회 모니터]이재용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표, 바이오·반도체 신사업 '드라이브'
- 와이투솔루션, 주인 바뀌어도 '신약' 중심엔 美 합작사 '룩사'
- 아이티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본격 출범
- 아이에스시, AI·데이터센터 수주 증가에 '날개'
- [이사회 모니터]서정학 IBK증권 대표, ESG위원회도 참여 '영향력 확대'
- SW클라우드 '10주년' 폴라리스오피스, “초격차 밸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