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thebell은 유료사용자 인증과 로그인에 ActiveX를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2015년 7월 29일 ‘windows 10’이 출시되면서 함께 선보인 브라우저인
‘Edge’는 ActiveX를 지원하지 않아, ‘Windows 10 + Egde’, 조합의 사용자는
thebell 유료 페이지 사용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에 thebell은 ActiveX 설치 없이도 유료사용자 인증과 로그인이 가능한
thebell Launcher를 새롭게 제공해 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의 경우, ActiveX 방식과 Launcher 방식 중 취사선택해서 thebell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기존에 thebell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했던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riefox) 등의 Modern browser의 경우 Launcher방식을
이용해 thebell의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Launcher방식의 경우 기존 ActiveX 대비 1~2클릭 정도의 UX 불편이 존재합니다.)
thebell Launcher는 유료사용자 인증과 PC지정 이외에 어떠한 기능도 없으며,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auncher 설치 및 사용법 소개
- 1. 다운로드
- thebell Launcher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thebell Launcher를 다운로드 한 후
압축 풀기를 합니다.
- 2. 설치
- 저장된 thebellLoginSetup.exe 파일을 더블클릭해, Launcher 설치를 진행합니다.
- 3. 설치 완료
-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thebell Launcher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4. 실행 및 로그인
- 바탕화면의 thebell Launcher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로그인창을 실행합니다. 로그인창에서 ID/PW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thebell 유료 웹사이트가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된 브라우저를 통해 실행됩니다.
FAQ
- QActiveX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기호
-
1단계 아래 ActvieX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압축을 푸신 후 설치하세요.
- 2단계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닫으신 후 다시 브라우저를 열고 더벨 사이트에 접속 하세요.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02)724-41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런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기호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02)724-41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런처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에 문제가 있습니다.기호
- 1단계OS 혹은 PC의 보안설정에 따라 exe 설치파일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압축을 푼 다음 동봉된 exe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다시
설치과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2단계백신 프로그램이 해당 파일을 바이러스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하시고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3단계기존에 thebell Launcher가 설치되어 있다면, Unistall 후 재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02)724-41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기호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02)724-41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런처를 통해 로그인해서 사용하는 중, 로그아웃이 됐다면 어떻게 하나요?기호
-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가 인터넷익스플로러(IE)이고 ActiveX가 깔려 있는 경우,
- ID와 PW를 입력하시면 ActiveX를 통해 즉시 재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가 인터넷익스플로러(IE)이고 ActiveX가 깔려 있지 않는 경우,
- ActiveX를 설치하신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가 인터넷익스플로러(IE)이고 ActiveX를 사용하지 않고 Launcher를 사용해 로그인하고자 하실 경우,
- 해당 탭을 닫고 바탕화면의thebell Launcher를 더블클릭해서 다시 로그인 과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가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엣지(Edge)등의 Modern 브라우저일 경우,
- 로그아웃 된 창에서 ID/PW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시도하면 "ActiveX 설치가 필요합니다"라는 안내창이 출력되고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 이 경우, 해당 탭을 닫고 바탕화면의 thebell Launcher를 더블클릭해서 다시 로그인 과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02)724-41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기타 자주 묻는 질문기호
- ActiveX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도 런쳐프로그램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나요?
- 네. 기존 ActiveX는 삭제하셔도 혹은 그냥 두셔도 무방하며, ActiveX와 관계없이 런쳐프로그램을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대의 PC에서는 ActiveX방식으로 다른 한대의 PC에서는 런쳐방식으로 로그인할 수 있나요?
- 네. 일반적인 경우 PC에서는 ActiveX방식과 런처방식을 통한 로그인 둘다 지원가능하며, 사용자 PC환경에 따라
두가지 방식 중 택일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대의 PC에서는 ActiveX방식으로 다른 한대의 PC에서는 런쳐방식으로 로그인할 때, 중복로그인이 가능한가요?
- 아니요. 기존 ActiveX방식과 동일하게 1개의 ID로 2개의 PC에서 동시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첫번째 PC에서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에서, 두번째 PC에서 로그인하면, 첫번째 PC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아웃됩니다.
- 한대의 PC에서 ActiveX방식을 통한 로그인과 런쳐방식을 통한 로그인이 둘다 가능한가요?
- 네. 일반적인 경우 1대의 PC에서 로그인방식과 관계없이 1개의 PC지정으로 간주되어, ActiveX를 통한 로그인과
런쳐방식을 통한 로그인은 택일이 아니라 복수로 사용가능합니다.
안내해 드린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않고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02)724-41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