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애드쿠아,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수상 송민호 가상 캐릭터 앞세운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 호평
조영갑 기자공개 2021-12-03 11:07:11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3일 11:0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의 주력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FSN은 3일 애드쿠아가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지난 2019년에도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애드쿠아의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가수 송민호(마이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킨 광고다. 해당 캠페인은 진행 과정에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명한'의 등장을 알리는 브이로그 영상부터 가상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공개하며 제품 스토리와 특징을 연결한 해당 캠페인은 계정 생성 후 약 한 달 만에 2만5000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송민호 검색 시 '신명한'이 연관 검색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애드쿠아는 "송민호와 닮은 신명한이라는 가상 캐릭터에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꼈고, 이 같은 관심이 제품 콜라보레이션에 담긴 의미파악에서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전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일반적인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깬 새로운 캠페인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중
- [Red & Blue]새내기주 한싹, 무상증자 수혜주 부각
- 아이티센, 일본 IT서비스 시장 공략 '잰걸음'
- 소니드로보틱스, 온디바이스 비전 AI ‘브레인봇’ 공개
- (여자)아이들 '우기’, 초동 55만장 돌파 '하프밀리언셀러'
- [ICTK road to IPO]미국 국방산업 타깃, 사업 확장성 '눈길'
- [Red & Blue]'500% 무증' 스튜디오미르, IP 확보 '성장동력 발굴'
- [코스닥 주총 돋보기]피엔티, 이사회서 드러난 '중국 신사업 의지'
- [thebell note]XR 기술의 사회적 가치
- [Rating Watch]SK하이닉스 글로벌 신용도 상향, 엔비디아에 달렸다?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디딤이앤에프, 신규 브랜드 2종 론칭 '매출 확장'
-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 자가용 태양광 발전소 준공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 [Red & Blue]'삼성·애플·TSMC' 다 잡은 이오테크닉스, 그 끝은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제일엠앤에스, 안정적 승계 '주춧돌'
- 고광일 고영테크놀러지 대표, 과학기술혁신장 수훈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어려운 현실, 가업상속공제 부담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