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캐치!티니핑', 크리스마스 시즌 1위 기록 롯데마트, 지마켓 등 온오프라인 채널서 돌풍…올해 자사몰 통해 마케팅 확대
조영갑 기자공개 2023-01-06 11:07:31
이 기사는 2023년 01월 06일 11:0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이하 SAMG엔터)가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문구 마켓 각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6일 SAMG엔터는 2022 크리스마스 시즌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가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완구 유통 채널에서 인기 상품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2년 주요 유통사별 12월 집계 인기 상품 순위에 따르면 '캐치! 티니핑' 완구는 국내 대표 완구 유통 채널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TOYSRUS) 여아 완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주요 온라인 완구 유통 채널인 옥션의 인형 부문과 지마켓의 캐릭터/패션인형 부문에서도 각각 1위를 기록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캐치! 티니핑' 굿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크리스마스 이전 소비자 데이터 통계에서도 드러난 바 있다. 2022년 11월 28일부터 12월 18일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 역할놀이/소꿉놀이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 상위 20개 중 '캐치! 티니핑' 관련 키워드 13개가 랭크됐으며, 12월 12일 기준 네이버 쇼핑 트렌드 전체 차트 3위, 키즈 카테고리 쇼핑 트렌드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시즌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의 네이버 스토어 매출은 전월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SAMG엔터 관계자는 "지난해 '캐치! 티니핑' 오리지널 IP의 돌풍과 함께 완구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해 크리스마스 시즌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자사의 키즈 종합 플랫폼 이모션캐슬을 통해 SAMG엔터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이고, 키즈 팬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푸드테크에 진심' 롯데벤처스, 투자재원 확충 시동
- [thebell interview/비상하는 K-우주항공 스타트업]박동하 “코스모비로 우주와 인간 가까워지기를”
- [모태 2024 2차 정시출자]‘AC전용' 스포츠출발, 상상이비즈 '연속 GP' 도전
- '오스템임플란트 볼트온' MBK-UCK, 브라질 임플란트 3위 업체 인수
- '주주환원 강화' 케이카, 1분기 실적 주목
- 가보지 않은 길 'ARC' 셀비온-앱티스 맞손, 독성에 도전
- [여전사경영분석]BNK캐피탈, 순익 반등에도 수익성 제고 과제 여전히
- [은행경영분석]권재중 BNK금융 CFO 첫 성적표 'CET1 12%대' 진입
- 마이금융파트너, 신계약 성과에 2년째 매출 급증
- [여전사경영분석]문동권식 수익다변화 전략 적중…신한카드, 순익 회복 시동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엘티씨 자회사 엘에스이, 코스닥 상장 채비
- [코스닥 CB 프리즘]서진시스템, 보통주 전환 물량에 30% 할증 풋옵션 '이례적'
- [Company Watch]'SiC링' 티씨케이, 반도체 업싸이클 못탄 배경은
- [Red & Blue]HBM으로 뜬 엘티씨, 세정장비 수익성 입증 관건
- 디딤이앤에프, 신규 브랜드 2종 론칭 '매출 확장'
-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 자가용 태양광 발전소 준공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