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감성코퍼레이션,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스노우피크 기획 적중, 글로벌 사업 본격 확장 예
양귀남 기자공개 2024-08-14 13:00:14
이 기사는 2024년 08월 14일 13:0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13일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5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8%, 163% 증가한 100억원, 6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감성코퍼레이션은 호실적의 배경으로 의류 사업 부문 '스노우피크'의 제품 기획 적중을 꼽았다. 핵심 제품군과 여름 티셔츠, 반바지 등의 판매 호조와 적극적인 리오더 진행으로 신상품 판매율을 높였다.
또 퀵드라이, 에어로쿨 등의 소재 다변화와 다양한 그래픽을 활용해 소비자의 선택폭과 니즈를 극대화했다. '스노우피크'의 높은 인기로 의류사업 부문 2분기 매출액은 473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 21.4%를 기록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만 시장에 첫 수출을 진행한 이후 초도 공급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이루며 대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대만 시장에 진출해 중화권 시장을 공략하고 일본 현지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주주환원을 당기순이익의 50% 이상 수준으로 하겠다"며 "실적 성장에 발맞춰 주주환원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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