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DS단석, 시화호의 날 맞이 플로깅 캠페인 실시“매년 정례화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 실천해 나갈 것”
김지원 기자공개 2024-10-15 09:48:26
이 기사는 2024년 10월 15일 09시48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자원순환 기업 DS단석은 지난 10일 ‘시화호의 날’을 맞아 제1회 The 건강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DS단석은 ESG 플로깅 활동의 일환으로 해당 캠페인을 기획했다. 생물다양성, 환경·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환경정화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DS단석 임직원 1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가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제공받은 플로깅 키트(가방, 집게, 생분해 비닐 등)를 활용해 사업장 인근 지역인 오이도와 시화호 주변에서 약 6시간에 걸쳐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 진행 중에는 포토 콘테스트도 진행했다. 개성 있는 테마로 사진을 촬영해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상품을 추가로 수여했다.
DS단석의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참가한 임직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처음 진행한 ESG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플로깅 캠페인을 정례화해서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화호의 날(10월 10일)’은 ‘경기도 시화호 활성화를 위한 지원조례’에 따라 지난 9월 지정된 경기도 기념일이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
김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i-point]제이엘케이, 'JLK-LVO' 혁신의료기기 통과
- [thebell interview]"매출 1000억 이어 신사업 두 마리 토끼 잡을 것"
- [Company Watch]대유, 상폐 효력정지 가처분 '글쎄'
- [종합상사의 변신]현대코퍼, 확장본능 발현…자동차 부품사 지분투자도
- [유증&디테일]'초음파 DDS 선두' 아이엠지티, 임상시험 150억 조달
- [우리기술 사업 돋보기]해상풍력 '첫 트랙 레코드' 눈앞
- [i-point]제이엘케이, 한-일 의료 AI 웹심포지엄 개최
- [우리기술 사업 돋보기]연이은 해외 수주 낭보, 매출 규모 '껑충'
- [우리기술 사업 돋보기]방산 자회사 성장세 지속, 최대 실적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