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인기 '3분기 최고 실적'해외 시장 진출 순항…4분기 마케팅 강화 추진
김혜란 기자공개 2024-11-14 13:54:05
이 기사는 2024년 11월 14일 13:5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감성코퍼레이션에 따르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약 130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97억원, 16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3%, 54.9% 증가했다.
회사는 의류 사업 부문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3분기 의류 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26.2% 증가한 402억 원을 기록,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의류 사업 부문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216억 원, 영업이익은 1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2%, 26.6% 증가했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노우피크의 이번 3분기 실적은 아웃도어 제품의 비수기, 기상 변화, 경기침체 등에도 불구하고 업계 최고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재확인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TV 광고 등의 마케팅 비용 증가와 엑티몬 사업부 매출 감소로 영업이익률은 소폭 감소했지만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위한 마케팅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연말까지 '스노우피크'의 헤비아우터 중심 TV 광고를 확대해 신규 헤비아우터의 매출 상승을 노린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배우 박규영을 모델로 기용해 화보와 광고를 송출할 예정이다.
글로벌 사업에서도 본격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9월 일본 내 16개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인기 제품들이 품절되며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알렸다. 앞서 진출한 대만 시장에서도 판매 호조를 보이며 연말까지 기존 4개 매장에서 13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앞선 관계자는 "스노우피크의 성장 덕분에 올해도 기대 이상의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며 "아웃도어 최대 성수기인 4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며 12월에는 내년 봄여름(SS) 시즌의 아시아 시장 해외수주회 개최 등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point]폴라리스오피스·AI파마, 세종대와 AI 협력 MOU
- [Rating Watch]'부정적' 꼬리표 단 효성화학, 공모 조달 '적신호'
- [Company Watch]첫 흑자낸 이지트로닉스, 현금곳간 ‘최대’
- 티니핑의 정권교체
- [코스닥 상장사 매물 분석]최대주주 지원 받은 엑스큐어, 자금조달 '사활'
- [i-point]라온시큐어 박종원 전략기획본부장,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 [i-point]에스넷시스템, 엔비디아·시스코·델 손잡고 AI 사업 전략 제시
- [CEO 성과평가]그룹 '엘리트 코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 연임 여부 '안갯속'
- [i-point]인포유앤컴퍼니-MS, '생성형 AI 도입 세미나' 개최
- '역대급 실적' 대한전선, 공개 IR에 쏠린 기대
김혜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머큐리, 보급형 5G 와이파이 라우터 출시
- [i-point]감성코퍼레이션, '코스닥대상' 한국거래소 이사장상 수상
- [i-point]덕산넵코어스, '대전 국방 페스타' 방산기업 우수사례 선정
- [i-point]아이즈비전, 롯데시네마 아이즈모바일관 오픈
- 비손메디칼, 미국 이어 브라질 진출 본격화
- [i-point]위세아이텍, BCI 기반 디지털 의료기술 연구과제 수주
- [i-point]아우딘퓨쳐스 "중기부 장관 방문, K뷰티 글로벌 진출 경쟁력 논의"
- [i-point]덕산그룹, 채용 연계형 외국인 유학생 동계 인턴십 모집
- [Company Watch]씨아이에스, 노스볼트 충격에도 '호실적' 유지
- [Red & Blue]'폴란드 사업 첫발' 에어레인, 주가 반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