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FSN 계열 애드쿠아, KODAF 2024 단독 그랑프리 수상디지털 광고대상 '최고 대상' 성과, AI 전문조직 역량 눈길
이우찬 기자공개 2024-12-12 09:19:37
이 기사는 2024년 12월 12일 09시1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4)'에서 최고 대상인 그랑프리를 단독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광고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티맵 불법무기보관함 캠페인'이다.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AI 페이크 보이스 기술을 활용해 음주운전을 가볍게 얘기하는 휴대전화 너머 친구의 목소리를 사랑하는 가족의 목소리로 바꿔 들려줌으로써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피싱 범죄에 사용되는 AI 페이스 보이스 기술을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활용함으로써 메시지의 임팩트를 높였다는 평가다. 음주운전이 단순히 부끄러운 행동이 아니라 범죄임을 인식시키며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애드쿠아는 AI 활용 캠페인으로 3관왕을 차지하며 관련 분야 선도 기업임을 입증했다. 시상식에서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캠페인의 그랑프리 수상과 함께 △대다모닷컴의 '대다모 AI 프로젝트' △ABC마트의 '2024 블루 ABC 데이 캠페인'이 각각 통합마케팅 부문 대상과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애드쿠아는 올초 AI 전문 조직인 에이아이디어랩(Aidea Lab.)을 신설하며 본격적으로 AI 광고 사업 확장에 나섰다. 이번 수상은 Aidea Lab.이 신설된 첫 해에 만든 성과다.
이밖에도 애드쿠아는 △써브웨이 코리아 ‘써브웨이 아보카도 캠페인'으로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 △로터스자동차코리아 '2024 로터스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 은상을 받았다.
또 △LG유플러스 '갤럭시 S24 유플러스 혜택킹 캠페인'으로 통합마케팅 부문 동상 △빙그레 '빙그레 아카페라 브랜딩 캠페인'으로 통합마케팅 부문 동상 △이마트 '생활의 격 캠페인: 매니페스토 편'으로 디지털영상 부문 우수상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40주년 캠페인: 고맙숲니다'로 디지털사이니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건영 애드쿠아 대표는 "Aidea Lab.을 중심으로 AI 기반 디지털 광고의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고객사, 파트너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선보이겠다"며 "AI 역량을 IP 분야로도 확장하고 있고 자체 솔루션 개발도 계획 중인 만큼 AI 광고 영역에서도 가장 영향력 높은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