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우수 원매자 모색…조속히 딜 클로징" 주관사 삼일회계법인 통해 매각 진행
이우찬 기자공개 2024-03-04 08:55:54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4일 08:5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초록뱀미디어는 현 최대주주 씨티프라퍼티가 진행 중인 초록뱀미디어 지분 및 경영권 매각 작업이 순항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매각 주관사 삼일회계법인을 통해 최근 인수의향서(LOI) 접수를 시작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LOI를 접수하기 전부터 다양한 원매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3/04/20240304083023990.jpg)
초록뱀미디어는 과거 '주몽', '추노'부터 최근에는 '펜트하우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나의 아저씨', '나의 해방일지' 등 여러 메가 히트작을 제작했다. K-드라마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기와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업체 간 구독자 확보를 위한 경쟁 심화로 국내 콘텐츠 제작사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자회사 '티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사업 시너지도 극대화하고 있다. 티엔엔터테인먼트의 사업부문은 크게 연예인 매니지먼트와 식음료(F&B)로 구분된다. 올해 2월 기준 연예인 매니지먼트 사업 부문에서는 총 75명의 유명 아티스트와 전속·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티엔엔터테인먼트의 F&B 사업부문은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과 '세상의 모든 아침', '사대부집 곳간' 등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F&B의 연 평균 성장률은 28.4%에 달하며 현재 회사의 우수한 현금창출원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티엔엔터테인먼트는 1503억원의 매출액과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초록뱀미디어는 티엔엔터테인먼트의 지분 59.7%와 경영권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초록뱀미디어의 자본 총계는 전년대비 약 6.6% 증가한 약 3446억원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부채 총계는 약 1216억원으로 23%가량 축소됐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업계 내 지위,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성장성 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각 공시 이후 인수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었다"며 "회사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우수한 원매자를 모색하고 조속히 딜 클로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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