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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마인드플랫폼, 핑크버스 뮤비 380만뷰 돌파 '인기' AI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 성공적 안착

김혜란 기자공개 2024-06-12 10:12:50

이 기사는 2024년 06월 12일 10:1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딥마인드플랫폼이 제작한 버츄얼 걸그룹 핑크버스(PINKVERSE)의 'Call Devil' 뮤직비디오(한국어 버전)가 공개된 지 12일 만에 380만 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흥행 성공으로 '인공지능(AI) 엔터테인먼트사'로서 입지를 다지는 모습이다.

딥마인드 관계자는 "핑크버스가 데뷔한 지 열흘 만에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하고, Call Devil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12일 만에 공식 유튜브 채널과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조회수 총합 38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며 "AI 버추얼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글로벌 최고의 버추얼 아이돌 제작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추얼 아이돌은 가상의 인간을 멤버로 아이돌 활동을 하는 캐릭터를 의미한다. 3차원(3D) 모델링, 모션 캡쳐 등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과 카메라, 특수 센서 등 하드웨어 기술이 결합해 탄생한다. 이에 사용자들이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딥마인드 측은 "다수의 계열사·협력사와 협업해 버추얼 그룹의 오디션부터 음반 발매, 콘텐츠 제작까지 데뷔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 제공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운영뿐만 아니라 쇼케이스, 콘서트를 통한 오프라인 운영까지 폭넓은 활동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버추얼 아이돌 사업은 진입장벽이 높지만,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어 국내에서도 블루오션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글로벌 최대의 버추얼 아이돌 운영사를 목표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제작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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