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니코코, 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말레이시아 수도에 단독 브랜드샵 1호점 오픈
신현석 기자공개 2019-07-30 11:03:47
이 기사는 2019년 07월 30일 11:0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레인콘텐츠의 자회사 스와니코코가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 지역 진출을 본격화한다.스와니코코는 지난 2017년 말레이시아 왓슨스 입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중심 163몰에 단독 브랜드샵 1호점을 오픈했다. 아울러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 이어 태국과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의 중이다.
스와니코코 해외사업실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많은 준비과정을 통해 전략을 수립했다"며 "이번 쿠알라룸푸르 단독 브랜드샵 1호점 오픈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질 뿐 아니라 지속 확장을 위해 현지 파트너(Move S&C)와 5곳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스와니코코는 말레이시아 내에서 제품 판매뿐 아니라 SPA까지 병행해 고객별 피부진단, 관리, 솔루션까지 한 번에 제공할 방침이다. 오는 8월에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대거 초청해 스와니코코 브랜드를 알리고 매장과 제품,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신규용 스와니코코 대표는 "스와니코코는 지난해부터 해외진출을 위해 전문 인력을 영입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꾸준히 준비해 왔다"며 "중국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로까지 해외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올해 9월부터 싱가포르 에어라인 전 항공기에서 스와니코코 아이크림을 만나볼 수 있다. 신 대표는 "싱가포르 로컬 시장 진출을 위한 관련 인증도 모두 취득했다"며 "현지에 진출한 브레인콘텐츠 자회사 글로벌텍스프리 네트워크를 통해 싱가포르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스튜디오산타클로스ENT, 주주권익 보호 '구슬땀'
- 이에이트, AI 시뮬레이션·디지털 트윈 기술 선보여
- MBK, '몸값 2조' 지오영 인수 SPA 체결 임박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한인이 설립한 RCE, 세계 첫 ‘중장비 온라인 중고거래’
- 회계법인 해솔, 부동산 타당성 자문 업무협약
- [2024 더벨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베트남의 지오영 '바이메드'·전기오토바이 '셀렉스' 눈길
- 지아이에스, 코스닥 상장 위한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 [꿈틀대는 토큰증권 시장]'업계 표준' 루센트블록, '두자릿수' 레코드 조준
- [Company & IB]조달 '막바지' 롯데그룹, 롯데케미칼에 쏠리는 눈
- '910억 CB 발행' 아스트, 경영 정상화 속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