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카카오와 손잡고 ‘MZ세대’ 공략 카카오 ‘리틀 프렌즈 세트메뉴’ 8종 출시, 고객 요청에 이벤트 기간 연장
박규석 기자공개 2021-01-02 10:00:38
이 기사는 2021년 01월 02일 09:3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너시스BBQ가 국내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MZ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자사 제품의 특색을 살리는 동시에 재미를 더한 콜라보형 굿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치킨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대대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을 비롯해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 등을 활용해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판매하고 있다. 세트메뉴 주문 시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소스 플레이트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유튜브 웹 예능인 ‘네고왕’을 통해 MZ세대들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로 부상한 BBQ와 카카오의 이번 콜라보는 시작부터 큰 화제였다.
카카오 캐릭터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탔다.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에서만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BBQ는 프로모션 기간을 늘려달라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벤트를 연장 진행하고 있다.
소스 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리틀 프렌즈 캐릭터’ 패키지는 연말 연초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새해에도 고객들에게 다가갈 다양한 마케팅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