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카카오와 손잡고 ‘MZ세대’ 공략 카카오 ‘리틀 프렌즈 세트메뉴’ 8종 출시, 고객 요청에 이벤트 기간 연장
박규석 기자공개 2021-01-02 10:00:38
이 기사는 2021년 01월 02일 09시3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너시스BBQ가 국내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MZ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자사 제품의 특색을 살리는 동시에 재미를 더한 콜라보형 굿즈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치킨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리틀 프렌즈’와 대대적인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리틀 프렌즈 인기 캐릭터인 리틀 라이언을 비롯해 리틀 어피치, 리틀 무지, 리틀 콘 등을 활용해 ‘리틀 프렌즈 세트’ 8종을 판매하고 있다. 세트메뉴 주문 시 리틀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소스 플레이트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유튜브 웹 예능인 ‘네고왕’을 통해 MZ세대들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로 부상한 BBQ와 카카오의 이번 콜라보는 시작부터 큰 화제였다.
카카오 캐릭터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을 탔다.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에서만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BBQ는 프로모션 기간을 늘려달라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벤트를 연장 진행하고 있다.
소스 플레이트뿐만 아니라 이번 콜라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리틀 프렌즈 캐릭터’ 패키지는 연말 연초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새해에도 고객들에게 다가갈 다양한 마케팅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교보생명, 보장성 비중 축소 속 실적·CSM 동시 감소
- BC카드, 신사업 선전에도 본업 매출 축소
- 푸본현대생명, 환율 변동성에 투자부문 적자
- 코리안리, 보험계약마진 증가… 킥스비율도 우상향
- [저축은행 서민금융 리포트]정책자금대출 경쟁 붙은 지주계, 앞서가는 하나저축
- 현대캐피탈, 본업 경쟁력으로 손익 방어…사옥 매각익 반영
- [금융사 임베디드 동맹 분석]신한금융, 더존비즈온과 'ERP 뱅킹' 야심찬 청사진
- [저축은행 위험 관리 점검]페퍼저축, 2년간 대출채권 1조 매각…올해 건전성 회복 기대
- 보험업 신뢰지킨 주인공
- [카드사 글로벌전략 점검]KB국민카드, 인니에 역량 집중…실속은 태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