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카카오싱크'로 편의성 개선 회원가입·로그인 '원클릭' 제공, DB 마케팅 활용 기대
신상윤 기자공개 2021-01-18 10:29:07
이 기사는 2021년 01월 18일 10: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8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Kakao Sync)'와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카카오싱크는 간편 가입과 로그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자 또는 사업주는 카카오싱크를 통해 원클릭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을 통해 확보된 데이터는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자동 로그인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싱크 연동은 메이크샵 팝업창을 통해 진행된다. 앱 생성과 채널 생성, 카카오싱크 신청 등 세 단계를 거치면 된다. 검수 기간 없이 신청 직후 카카오싱크를 사용할 수 있다. 가입을 마치면 쇼핑몰 회원은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아이디가 생성된다. 이를 통해 알림톡, 상담톡 등 카카오톡 기반의 다양한 비즈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응대도 가능하다.
카카오싱크는 사용자 아이디를 기반으로 정밀한 타깃 마케팅도 제공한다. 가입일과 방문일, 구매 이력, 멤버십 등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매 전환율, 이벤트 참여율 등을 높여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증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커머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싱크 연동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과 솔루션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비상장사' 네이처리퍼블릭, CB발행 선택 까닭은
- [바이어 人사이드]고물가·왕서방 '이중고' 유통가, 품질·가격 잡기 '사활'
- [전환기 맞은 CJ올리브영]점포 자연 증가 '생태계 구축', 온라인까지 확장
- 오리온, 배당정책 '개별→연결' 실익 따져보니
- 삼성물산 패션, '메종키츠네 골프' 1년 반 만 철수
- [카카오의 변신, 브라이언을 지워라]'MZ' 부각된 박새롬 사외이사, AI 열풍 속 커지는 역할
- KDDF, 2기 체제 첫 인사 HLB제약 전복환 대표 영입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K-배터리 밸류업 리포트]'열처리 장비사' 원준, 올해 전망 '맑음'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
- [건설산업 스몰캡 리포트]우원개발, 부동산 개발업 재시동 '차입 활용' 속도
- 역대급 실적 '엠디엠그룹', 현금성 자산 4000억 웃돈다
- 우원개발, 원가율 부담 속 '재무통' 이사회 합류
- 'NPL 눈독' 스타리츠,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