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티니핑-룰루팝 콜라보 피규어 출시 개별 IP간 캐릭터 컨셉 결합, 출시 기념 뮤직비디오 공개
김소라 기자공개 2022-08-26 10:05:2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09:5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콘텐츠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가 자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규어를 출시했다.SAMG엔터는 자사의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LULUPOP)' IP를 활용한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캐치! 티니핑'과 디지털 아이돌 브랜드 '룰루팝' 컨셉을 결합한 SAMG 자체 IP 간 최초의 컬레버레이션 시리즈다. SAMG엔터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에서 판매된다.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피규어는 극중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로미 공주와 하츄핑, 방글핑, 믿어핑, 조아핑 캐릭터의 컨셉을 더한 △프린세스 로미 △프린세스 다이아하트 △프린세스 에메랄드 △프린세스 사파이어 △프린세스 루비까지 총 5종의 '프린세스'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피규어는 기존의 룰루팝 완구와 마찬가지로 캐릭터별 스타일이 적용된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또 '프린세스 마법봉'과 '하트윙폰' 등 이번 라인업에만 포함된 다양한 액세서리로 재미를 더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역할놀이도 할 수 있다.
SAMG는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출시를 기념해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스페셜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티니핑 프린세스로 변신한 룰루팝과 로열티니핑들이 함께 등장해 신나는 노래와 댄스를 선보인다.
김수훈 SAMG 대표는 "이번 스페셜 피규어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IP '캐치! 티니핑'을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에 접목함으로써 IP간 경계를 넘어 캐릭터 세계관을 확장한 시도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자사 IP간 컬레버레이션 등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키즈-패밀리 시장에서 탄탄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재무개선' AJ네트웍스, 조달비용 '확' 낮췄다
- '9년만에 엑시트' 한앤코, 한온시스템 거래구조 살펴보니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 인수한다
- [수술대 오른 커넥트웨이브]2대주주 지분매입 나선 MBK, 주식교환 카드 꺼냈다
- [이사회 모니터]이재용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표, 바이오·반도체 신사업 '드라이브'
- 와이투솔루션, 주인 바뀌어도 '신약' 중심엔 美 합작사 '룩사'
- 아이티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본격 출범
- 아이에스시, AI·데이터센터 수주 증가에 '날개'
- [이사회 모니터]서정학 IBK증권 대표, ESG위원회도 참여 '영향력 확대'
- SW클라우드 '10주년' 폴라리스오피스, “초격차 밸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