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 계열사 테크랩스, 브이씨소프트와 MOU 체결 운세 플랫폼 확장성 강화…골프 운세 콘텐츠 개발
서하나 기자공개 2023-05-23 10:55:4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3일 10:5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메타랩스 계열사 테크랩스가 브이씨소프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골프 운세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테크랩스의 운세 애플리케이션 '점신'과 브이씨소프트의 골프 애플리케이션 'APL골프'간 진행되는 것으로 양사는 향후 브이씨소프트와 함께 △골퍼 정신 건강 관리용 콘텐츠 개발 △골프·운세 결합 상품 제작 및 판매 △제휴 마케팅 진행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운세 업계와 골프 업계의 첫 협력 사례로 운세 플랫폼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예컨대 운이 더 좋은 방향, 시간 때, 조심해야 할 지형 등 사주명리학에 기반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더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브이씨소프트는 국내 사용률 1위인 골프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등을 제조·판매하는 골프 IT전문기업 브이씨의 자회사다. 국내 280여개 골프장의 실시간 핀 위치(APL)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APL골프'를 서비스하고 있다.
테크랩스 점신은 누적 다운로드 1300만의 국내 1위 운세 애플리케이션으로 운세 시장 고도화 및 확장을 이끌고 있다. 전통적인 사주, 관상, 타로점, 기일 추천 등은 물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운세 큐레이션', MZ세대의 특성에 맞춘 궁합 서비스 '짝궁합' 등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며 점테크(占-Tech)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테크랩스는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 이마트24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핼러윈, 설날, 가정의 달에 시즈널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고 커머스 AI 기업 오드컨셉과 행운을 부르는 컬러, 패턴의 의상을 추천해 주는 오늘의 코디 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패션, 식음료(F&B)를 포함,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 및 강화하고 있다
테크랩스의 유지헌 대표는 “테크랩스는 운세 시장을 고도화하며 ‘운’이라는 키워드를 전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로 만들고 있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계획을 전했다.
한편 테크랩스는 IBK투자증권과 대표 주관사 계약을 맺고 2024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매출 960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이 목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