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투자기업] 캐스팅엔, 52억 시리즈B 유치…플랫폼 고도화 추진기업과 외주업체 연결하는 솔루션…"간접구매 품목 300개로 늘릴 것"
이채원 기자공개 2024-07-11 09:21:13
이 기사는 2024년 07월 05일 15:0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업 간접구매 솔루션 기업 캐스팅엔이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회사는 투자금으로 간접구매 품목을 늘리며 플랫폼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5일 벤처투자(VC)업계에 따르면 캐스팅엔은 최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인비저닝파트너스, 티티벤처스 등으로부터 52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
캐스팅엔은 기업과 간접구매 업체를 플랫폼으로 연결해주는 회사다. 간접구매란 기업의 판매관리비, 광고선전비, 개발용역비로 지출되는 서비스 물품 구매를 말한다. IT 개발, 마케팅, 인테리어 등 다양한 소싱 서비스와 PC, 키보드 등 사무용품이나 소모품이 대표적이다.
간접구매는 홈페이지 제작이나 행사 개최와 같이 다양한 업무활동을 위한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의 전체 비용 중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캐스팅엔 관계자는 “간접구매의 경우 전체 기업 지출의 20% 이상을 차지한다”며 “자금관리를 시작하면 총 지출의 5%를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활용해 간접구매 시스템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최준혁 캐스팅엔 대표는 “현재 플랫폼에서 다루는 간접구매 품목이 100여개 정도인데, 이를 300여개로 늘리고 기업들과 간접구매 업체 연결 서비스를 고도할 방침"이라며 "인력 채용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캐스팅엔은 기업이 합리적으로 간접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컨대, 각 부서마다 다른 화환업체와 계약을 맺고 있다면 이를 한곳 업체로 통합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외주 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플랫폼에서는 크게 IT개발, 마케팅, 인사·총무 카테고리로 나눠 기업과 관련 업체를 연결한다. IT개발에는 앱 개발·제작, 홈페이지구축, 쇼핑몰 구축 등이 포함된다. 마케팅에는 통합마케팅, 바이럴마케팅, 홍보영상 제작 업체들이 있고 인사·총무 분야에서는 인테리어, 원상복구·사무실 철거, 칸막이·레이아웃 공사 등의 업체들이 들어와 있다.
효율적인 간접구매 시스템을 구축해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고객 풀을 갖췄다. LG전자, 한국투자파트너스, CJ E&M, 삼성SDS, SK이노베이션, 한국콜마, 코웨이 등 다수 회사가 캐스팅엔을 이용하고 있다.
이같이 플랫폼 사용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캐스팅엔은 앞서 투자업계에서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20년 시리즈A 라운드에서 마그나인베스트먼트, 프렌드투자파트너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하나은행 등으로부터 4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노랑통닭 운영' 노랑푸드 매각 착수, 삼정KPMG 맞손
- [달바글로벌은 지금]유가증권시장 향하는 뷰티기업, 에이피알 '판박이' 전략
- 삼성·키움까지…증권사 VC 협회 릴레이 가입 '왜'
- 코스포, 일본 진출 조력자로…현지 답사 첫 진행
- [VC 투자기업]씨너지, 132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 [아이지넷, Road to IPO]'보험+핀테크' 결합…인슈어테크 1호 상장 노린다
- [VC 투자기업]빅오션이엔엠, 뮤지컬 제작사 T2N미디어 인수
- 한화생명, 대규모 후순위채 발행…HUG 금리 여파 '촉각'
- HS효성첨단소재, 3년만에 '공모채' 노크…차입만기 늘린다
- [IB 풍향계]위기설 '해프닝' 롯데, 조달 전선 영향은
이채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VC 투자기업]씨너지, 132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 [조각투자 톺아보기]STO 시장 연 스타트업의 '오매불망', 법제화는 언제쯤
- [조각투자 톺아보기]유통시장 개화할까…"STO 법안 통과 힘 싣어야"
- [조각투자 톺아보기]축산 혁신’ 뱅카우, 2026년 100억 공모상품 내놓는다
- [VC 투자기업]캥스터즈, 휠체어 신제품 론칭…기관 수요 공략
- [VC 투자기업]마이크로시스템, 매출 성장…연간 BEP 목전
- [VC 투자기업]'친환경 종이팩' 리필리, 5억 프리시리즈A 브릿지 돌입
- [VC 투자기업]자비스앤빌런즈, 일본법인 설립…해외진출 청신호
- 티인베, 모태 청년창업 출사표…초기 투자 늘린다
- [2024 이사회 평가]더블유씨피, 이사진 참여도 눈길…구성은 ‘아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