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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 투자기업]시리즈B 앞둔 젠테, 글로벌 투자사 관심 러시정승탄 대표, 미국 VC '레프트 레인' 행사 참석…해외 진출 교두보

이채원 기자공개 2024-05-14 08:20:56

이 기사는 2024년 05월 13일 15:1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명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젠테를 향한 글로벌 투자사들의 관심이 뜨겁다. 회사는 올해 시리즈B 라운드를 예정하고 있다. 해외 자금을 유치해 글로벌 진출 교두보로 삼을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13일 벤처투자(VC)업계에 따르면 최근 정승탄 젠테 대표는 지난주 레프트 레인 캐피탈(Left Lane Capital)에서 주최하는 '패스트 그로쓰 써밋(Fast Growth Summit)'과 VIP 파티 행사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레프트 레인 캐피탈은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VC다. 정 대표는 이 자리에서 VC 대표, 심사역들과 젠테의 향후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해진다.

젠테는 미국 이외에도 아시아 등 글로벌 투자사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22년 시리즈A 라운드 당시에는 인터베스트와 KB인베스트먼트, 유안타인베스트먼트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 통신그룹인 텔콤의 벤처캐피탈 MDI벤처스와 KB인베스트먼트와의 공동운용(Co-GP) 펀드를 통해 투자를 받기도 했다. 회사는 지난해부터 글로벌VC들에게 투자 제안을 받았다.

회사는 올해 시리즈B 라운드를 열고 추가 투자를 받을 계획이다.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자금을 유치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최근 글로벌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미국, 일본, 중국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한다.

젠테는 2020년 창업한 3세대 명품 플랫폼이다. 유럽 현지 700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고객들에게 직접 공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젠테는 협력 부티크와의 네트워킹으로 가품율 0%를 유지하면서도 정가 대비 평균 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상품을 확보해 품절율을 2% 미만으로 관리해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

젠테와 협력하는 유럽 부티크 네트워크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2021년 50여개였던 부티크 파트너는 2023년 100개 이상으로 2배 이상 불어났으며 지난해에는 150여개로 늘었다.

이에 지난해 매출성장이 돋보였다. 젠테의 지난해 매출은 488억원으로 전년(309억원) 대비 179억원 늘었다. 동종업계에서 유일하게 매출 성장을 이뤄 눈길을 끌었다. 트렌비와 발란은 같은 기간 매출이 50%대 감소하고 머스트잇은 24% 줄어들었다.

최근에는 국내 패션 브랜드 ‘블라인드 리즌’을 인수해 자체 생산 비즈니스도 구축했다. 블라인드리즌의 이재명 대표는 젠테의 전략본부장으로 영입돼 브랜드 전략 수립에 머리를 맞댄다.

젠테를 이끄는 정승탄 대표는 한국에 명품 본질에 대한 플랫폼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창업했다.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사회경제학을 전공했으며 패션에 대한 관심으로 JS코퍼레이션과 피스톨레시 등 국내외 패션 관련 기업에서 근무했다. 풍부한 경험과 패션에 대한 공부를 위해 피렌체 가죽학교를 다닌 바 있으며 명품 브랜드 불가리에서 인턴십을 한 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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