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중국 부창파마,이노시스 의정부 공장 방문정형외과용 임플란트 '리조멧' 임상 순항
이우찬 기자공개 2024-08-22 09:01:12
이 기사는 2024년 08월 22일 09:0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이노시스는 중국 제약기업 부창파마(Buchang Pharma)와 자사의 생체흡수성 마그네슘 합금 소재의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리조멧(Resomet)'의 중국 임상시험 진행 현황을 점검했다고 22일 밝혔다.부창파마의 류 펑(Liu Feng) 기술개발 총괄 사업부장, 궈 리(Guo Li) 비서실장 등을 비롯한 10명의 관계자들은 의정부에 있는 이노시스 본사에 방문했다. 리조멧의 중국 임상시험 진행 상황, 후속 허가 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교류와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이노시스의 신소재연구개발소장인 정화철 이사가 새로 개발 중인 정형외과용 재료,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또 이노시스 생산 공장을 방문해 리조멧이 생산되는 과정을 참관했다.
리조멧은 골절, 골결손 치료 시 수술 부위를 고정해주는 용도의 임플란트다. 뼈의 구성 성분으로 이뤄져 생체 적합성이 높고 분해성을 지니고 있다. 통상 골절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을 하면 골절 부위를 잡아줬던 금속을 제거하는 수술을 다시 해야 하는데, 리조멧은 인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2차 제거 수술이 필요 없다. 환자는 회복이 빠르고 추가 수술로 인한 부담이 없어 신체,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노시스는 2015년 리조멧을 개발한 후 2016년 부창파마와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중국 전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임상시험은 중국 최대 정형외과 전문 병원인 지수이탄 병원(Jishuitan Hospital)을 포함해 총 10개 병원에서 실시되고 있다.
지금까지 전체 임상시험 대상자 128명 중 95명에 대한 임상시험 등록을 완료해 70% 이상의 진척율을 보이고 있다. 유의미한 이상 반응은 없었다. 또 탕산 제2병원(Tangshan Second Hospital)과 샹양 병원(Xiangyang Hospital)을 임상시험 진행 기관으로 추가 선정해 8월 내로 남은 대상자들에 대한 임상시험 등록을 완료할 계획이다. 임상시험 종료에 따라 리조멧의 중국 허가 시기는 오는 2027년으로 예측된다.
생분해성 정형외과 임플란트 시장은 2016년부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올해 기준으로 1억9100만달러 시장이다. 2026년 2억17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부창파마는 1993년 중국 시안에 설립돼 2016년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제약기업이다. 중국 제약기업 중 상위산시, 산둥, 지린 지역 등에 15개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의 대표적인 제약기업 중 하나다. 2023년 매출은 한화로 2조4000억원에 달한다.
정주미 이노시스 대표는 "이번 리조멧의 중국 임상시험 진행 상황 점검을 통해 부창파마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리조멧의 중국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R Briefing]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데이터 부가가치 창출"
- 하나대체운용, '아실삿포로' 연내 새주인 맞이한다
-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패밀리오피스 신사업 검토
- 파로스운용, 펀드 청산 릴레이…공모주 효자노릇
- [i-point]한컴, 싱가포르 핀테크 행사서 SDK 기술 소개
- [i-point]모아데이타, 'O4O 서비스시스템' 공급 계약
- [i-point]지오소프트, 울산태화호 선박 에너지 관제 플랫폼 개발 협약
- [폐암 신약 새 판 짜는 제이인츠바이오]차세대 신약 선제적 개발 '공감대', 최고 전문가 뭉쳤다
- [동인기연은 지금]자사주 매입에도 주가 하락세...'배당'으로 반전이룰까
- [IPO 모니터]아이에스티이, '높은' SK 의존도…차입금도 부담
이우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R Briefing]미트박스글로벌 "축산물 데이터 부가가치 창출"
- 김영일 지투파워 회장의 위기 극복 '리더십'
- [Company Watch]'건설경기 둔화' 인선이엔티, 신성장 재원 확보 '힘싣기'
- [IR Briefing]닷밀 "B2C 확장 지속, 종합 콘텐츠 기업 도약"
- [코스닥 CB 만기도래]새빗켐, 1회차 전액 풋옵션 '부메랑'
- 쎄노텍, 폐실리콘 재활용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 개발
- [로보월드 2024]'돌봄로봇' 로보케어, B2C 확장 글로벌 출사표
- [로보월드 2024]케이엔알시스템, 유압로봇 표준화 '외형 성장'
- [i-point]큐브엔터 "전소연과 재계약 논의 중"
- [로보월드 2024]뉴로메카, 로봇 핵심부품 내재화 성공 '비용절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