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씨아이테크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기술력·품질 인정
이우찬 기자공개 2024-11-20 08:30:04
이 기사는 2024년 11월 20일 08시3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씨아이테크는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HiFi ROSE)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술력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이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 제품군인 RS150B, RS250A, RS520, RS130은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능과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임을 인정받게 됐다. 한국 대표 브랜드로 입지는 더욱 공고해졌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 선도와 수출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다. 매년 국내외 시장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해당 인증은 세계시장에서 상위 5위 이내 또는 점유율 5%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시장 규모가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달러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9일 롯데월드호텔 잠실에서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19개사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45개사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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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파이로즈를 출시한 씨아이테크는 1967년 창립 이후 키오스크와 셋탑박스 개발을 통해 쌓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9년 하이파이로즈(HiFi ROSE)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4년 만에 전 세계 38개국에 유통망을 구축하며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로 기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는 특히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데 최적화된 오디오 제품이다.
스포티파이(Spotify), 타이달(TIDAL), 코부즈(Qobuz), 애플 뮤직(Apple Music) 등 다양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고 로즈 커넥트(ROSE Connect)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정교한 사운드 설계 등으로 기존 시장에 없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는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각국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품질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오디오 산업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 확립에 힘쓰겠다는 각오다.
하이파이로즈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하이파이로즈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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