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티에스넥스젠, ESS 사업 확대 본격화비케이동영테크 지분 투자, 조직 개편으로 배터리 사업본부 편성
양귀남 기자공개 2025-01-14 10:05:26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4일 10:04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티에스넥스젠은 14일 ESS 사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고 밝혔다.티에스넥스젠은 올해 조직 개편을 통해 '배터리 사업본부'를 편성했다. 기존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을 강화하고 국내외 고객사 대상으로 배터리 관련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티에스넥스젠은 지난 2017년부터 ESS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고, 제4세대 BMS (Full/Fast Charge & Gross Cell Balancing), Hybrid ESS, 계통연계형 ESS, SmartGrid ESS, PCS (Power Conversion System), 배전용 ESS 관련 국내외 특허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티에스넥스젠은 지난해 12월 ESS 사업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무리튬고체 (LFS, Lithium Free Solid) 슈퍼캐퍼시터 배터리 상용화에 성공한 비케이동영테크에 지분을 투자했다. 비케이동영테크는 하이브리드 슈퍼캐퍼시터 배터리 기술을 기반으로 이차전지 셀을 완성했다.
리튬기반의 이차전지 특징인 고에너지 밀도와 비슷한(275wh/kg) 성능을 가지며 충격 등에 의한 폭발로부터 안전한 셀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또한 리튬이온 이차전지와 비교해 이온이 이동하는 분리막을 사용하지 않아 화재 및 외부충격에 강하고, 전기이중층 (EDLC) 방식과 화학적 (산화 환원) 방식을 같이 적용해 발열현상이 없다.
티에스넥스젠 관계자는 "비케이동영테크의 기술을 앞세워 ESS 사업을 통한 매출 및 수익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ESS 사업 외에도 다방면에서 비케이동영테크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한 중장기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양귀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R Briefing]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 치료제 글로벌 상업화 원년"
- [i-point]제이스코홀딩스, 인하대와 제조업 디지털 전환 MOU
- [i-point]채비, 2년 연속 급속 충전소 1800면 이상 구축
- [i-point]포니링크, 전환사채 인수인·발행총액 변경
- [i-point]씨유메디칼, 신규 비전 'CU Mediacal 2.0' 발표
- [Red & Blue]코나아이, 신년 블록체인 신사업 주목
- [i-point]티에스넥스젠, ESS 사업 확대 본격화
- [i-point]경남제약, '자하생력액' 한정판 에디션 출시
- [거래재개 노리는 코스닥사]삼성전자 출신 포진한 알파홀딩스, 본업 성장 '힘싣기'
- [i-point]브이티코스메틱, 저분자 식물성 PDRN 에센스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