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사이언스, 미국 진출 전초기지 '텍사스' 낙점 [현장줌人] 유종만 대표 "병원·대학 모인 장점, 임상·인력 수급 용이 기대"
김진호 기자공개 2025-02-19 09:11:14
이 기사는 2025년 02월 18일 15시4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미국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를 세울 지역으로 텍사스주 '라운드 락(Round Rock)'을 낙점했다. 내달 방문 후 관련 법인 설립을 위한 절차를 본격화할 예정이다.18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대상 설명회'에서 더벨과 만난 유종만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대표는 "미국 사업을 위한 전진기지를 텍사스주 라운드 락에 세우기로 했다"며 "직접 현지 방문 후 최종 결정 단계만 남아있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는 텍사스주 윌슨엄슨 카운티 경제개발청과 오가노사이드사이언스가 공동으로 개최한 자리다. 바이오 거점으로 텍사스주의 가치를 설명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진출하려는 라운드 락에는 △아쎈션 세턴 윌리엄슨 병원과 PAM 헬스 재활병원과 같은 대형 종합병원 2곳 △텍사스주립대 라운드 락 캠퍼스와 오스틴 커뮤니티 칼리지, 텍사스 A&M대 등 대학 3곳 등이 6km 반경 이내에 포진해 있다. 임상 진행은 물론 연구 인력 수급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5월 기업공개(IPO) 앞둔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생체 조직과 유사한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신약 개발과 약물 평가 플랫폼 '오디세이'에 대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장질환 대상 오가노이드 신약 파이프라인 'ATORM-C'는 2023년 동종 계열 중 국내 최초로 본임상에 진입했다. 오디세이는 항암과 피부, 장 등의 조직과 유사하게 만든 오가노이드를 활용해 환자에게 도입하기 전 약물의 효능과 부작용 등을 예측하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지은현 윌리엄슨 카운티 경제개발청 국장은 "삼성과 같은 반도체 기업이나 배터리 기업 등이 텍사스에 대거 들어와 있다"며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라운드 락에 바이오기업을 유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세포 배양 솔루션 전문 '셀로이드' △인공지능(AI) 기반 항체 신약 발굴 전문 '에이인비(AinB)' △오가노이드 기반 정밀의료 전문 '포도테라퓨틱스' △세포 배양 배지 전문 '엑셀세라퓨틱스' 등이 참여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point]옵트론텍, 600% 상회하던 부채비율 158%로
- [i-point]옵트론텍 "강모씨 파산신청 법원이 기각"
- [i-point]케이쓰리아이, 호남권 유일 4K 돔영상관 구축
- [i-point]제일엠앤에스, 최대 매출 달성에도 적자 전환
- [김화진칼럼]이사회 구성의 다양성 폐기
- 국세청, 코빗·업비트 세무조사 착수…코인 업계 '긴장'
- [Red & Blue]JR에너지 맞손잡은 유진테크놀로지, 장비사업 기대감
- 김동명 LG엔솔 사장 "트럼프 변수 대비한 기업이 승자"
- 엘앤에프, 미국 LFP 투자 본격 검토…CFO 현지 출장
- 최수안 엘앤에프 부회장 "미국 LFP 투자, 자금 조달 방식 검토"
김진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대화제약, 비운의 약 '리포락셀' 유방암 확장전략 청신호
- 큐로셀 '안발셀' 하반기 출시 예고, 영업망 선점 '관건'
- 제놀루션, 꿀벌감염병약 조달청 신청…하반기 판매 예고
- 오가노이드사이언스, 미국 진출 전초기지 '텍사스' 낙점
- [thebell interview]티움바이오 "올해 임상 속도조절, 넥스트는 희귀질환 ADC"
- 삼성바이오로직스, 새 CFO 사내이사 추대 '권한강화' 예고
- 동아에스티의 R&D 명암, 매출 늘고 수익성 줄고
- FDA 만나는 큐라클, 'CU06' 후기임상 '시력 효능' 지표 타진
- '6년만에 순이익' 유바이오로직스, 불안한 '트럼프 정책'
- 전진바이오팜, '가성비 전략' 전환 10년 적자 고리 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