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14년 04월 08일 11:2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효성이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한상기업인 코린도그룹의 팜오일 농장 지분을 인수한다.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팜오일 생산을 위한 전초작업으로 해석된다.8일 IB업계에 따르면 효성은 코린도중공업 계열사인 `PT. Papua Agro Lestari`의 지분 15%를 인수할 예정이다. 인수 금액은 1045만 달러로 한화로는 약 111억 원 규모다.
`PT. Papua Agro Lestari`는 팜오일 제조를 위한 농장으로 효성은 팜오일 사업에 뛰어들기 위해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관측된다. 효성은 무역사업부 주도로 팜오일 사업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효성은 무역부문의 화학PU(Performance Unit)을 통해 다양한 화학 제품을 취급하고 있지만 단순 수출 중심에서 탈피, 신규 사업 발굴에 매진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팜오일 농장 지분 인수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미래 성장사업 육성을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한편 효성에 팜오일 농장 지분을 매각한 코린도 그룹은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상위에 랭크된 대표적인 한상 기업이다. 2011년에는 한국 증시 상장을 추진한 적이 있어 국내 자본시장에서도 잘 알려진 곳이다.
코린도그룹은 지난 1970년대 중반 인도네시아에서 목재사업을 시작해 현재는 자원과 제지, 중공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1990년대 말에는 금융업에도 진출, 2008년에 신한캐피탈, 우리투자증권 등과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에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팜오일 사업의 경우 코린도그룹이 파푸아 주 지역에 농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2만 ha 면적에서 팜오일을 생산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클라우드 키플레이어 MSP 점검]안랩클라우드메이트, 수익성 제고 키워드 '중동'
-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잇는 신임 CEO '김경아 사장'
- [i-point]경남제약, '레모나 유기농 레몬생강즙' 출시
- [i-point]네온테크, 제너시스BBQ와 점포 자동화 업무협약 체결
- [바퀴달린 스마트폰 시대]텔레칩스, LX세미콘·어보브반도체 시너지 언제쯤
- [i-point]브이티,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대상 수상
- [thebell interview]이상균 크레오에스지 대표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 임상2상 결과 입증 자신"
- '사업 철수' 롯데헬스케어, 테라젠헬스 지분도 매각 수순
- 희귀질환 중심 GC녹십자의 혁신신약 개발 전략, '항암' 확장
- 유빅스테라퓨틱스, 이병주 전 테고사이언스 CFO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