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유럽 코스메틱 시장 진출 '페달' 브이티코스메틱 제품 10종 유럽 인증, 독일 · 프랑스 마케팅 박차
조영갑 기자공개 2021-03-17 09:59:14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7일 09:5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이 중국·일본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럽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브이티지엠피는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 '시카 스팟 패치', '시카 캡슐 마스크' 등 총 10가지 제품이 유럽 화장품 인증(CPNP)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PNP는 유럽연합(EU)의 화장품 안전성 기준으로, 유럽 전역에 유통되는 화장품에 적용된다.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인증제도다. 브이티지엠피는 이번 CPNP 획득을 기반으로 프랑스·독일 등 EU 주요 국가에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중국·일본 등에서 성공 경험이 유럽시장 진출의 원동력이 됐다"면서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했으며, 특히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면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올해 역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3월 1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큐텐재팬(Qoo10 Japan)의 메가와리(메가할인) 기간 중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종합 판매랭킹 선두권에 오른 데 이어 지난 15일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에서 시트 마스크 부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브이티지엠피는 일본 지사를 활용해 까다로운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맞춤식 마케팅을 강화해 빠르게 인지도를 높였다. 셀렙(유명인사)의 영향력이 큰 중국에서는 '왕홍'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더불어 철저한 현지 조사가 브이티코스메틱의 입지를 다지는 데 큰 원동력이 됐다는 분석이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꼼꼼한 현지화 전략이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 데 큰 원동력이 됐다"면서 "이미 중국, 일본 등에서 성공을 거둔 노하우를 접목해 유럽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중
- [Red & Blue]새내기주 한싹, 무상증자 수혜주 부각
- 아이티센, 일본 IT서비스 시장 공략 '잰걸음'
- 소니드로보틱스, 온디바이스 비전 AI ‘브레인봇’ 공개
- (여자)아이들 '우기’, 초동 55만장 돌파 '하프밀리언셀러'
- [ICTK road to IPO]미국 국방산업 타깃, 사업 확장성 '눈길'
- [Red & Blue]'500% 무증' 스튜디오미르, IP 확보 '성장동력 발굴'
- [코스닥 주총 돋보기]피엔티, 이사회서 드러난 '중국 신사업 의지'
- [thebell note]XR 기술의 사회적 가치
- [Rating Watch]SK하이닉스 글로벌 신용도 상향, 엔비디아에 달렸다?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디딤이앤에프, 신규 브랜드 2종 론칭 '매출 확장'
-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 자가용 태양광 발전소 준공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 [Red & Blue]'삼성·애플·TSMC' 다 잡은 이오테크닉스, 그 끝은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제일엠앤에스, 안정적 승계 '주춧돌'
- 고광일 고영테크놀러지 대표, 과학기술혁신장 수훈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사전증여 어려운 현실, 가업상속공제 부담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