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티니핑-룰루팝 콜라보 피규어 출시 개별 IP간 캐릭터 컨셉 결합, 출시 기념 뮤직비디오 공개
김소라 기자공개 2022-08-26 10:05:2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09시5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콘텐츠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가 자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규어를 출시했다.SAMG엔터는 자사의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LULUPOP)' IP를 활용한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캐치! 티니핑'과 디지털 아이돌 브랜드 '룰루팝' 컨셉을 결합한 SAMG 자체 IP 간 최초의 컬레버레이션 시리즈다. SAMG엔터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에서 판매된다.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피규어는 극중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로미 공주와 하츄핑, 방글핑, 믿어핑, 조아핑 캐릭터의 컨셉을 더한 △프린세스 로미 △프린세스 다이아하트 △프린세스 에메랄드 △프린세스 사파이어 △프린세스 루비까지 총 5종의 '프린세스'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피규어는 기존의 룰루팝 완구와 마찬가지로 캐릭터별 스타일이 적용된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또 '프린세스 마법봉'과 '하트윙폰' 등 이번 라인업에만 포함된 다양한 액세서리로 재미를 더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역할놀이도 할 수 있다.
SAMG는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출시를 기념해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스페셜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티니핑 프린세스로 변신한 룰루팝과 로열티니핑들이 함께 등장해 신나는 노래와 댄스를 선보인다.
김수훈 SAMG 대표는 "이번 스페셜 피규어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IP '캐치! 티니핑'을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에 접목함으로써 IP간 경계를 넘어 캐릭터 세계관을 확장한 시도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자사 IP간 컬레버레이션 등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키즈-패밀리 시장에서 탄탄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