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티니핑-룰루팝 콜라보 피규어 출시 개별 IP간 캐릭터 컨셉 결합, 출시 기념 뮤직비디오 공개
김소라 기자공개 2022-08-26 10:05:2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09:5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콘텐츠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가 자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규어를 출시했다.SAMG엔터는 자사의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LULUPOP)' IP를 활용한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SAMG엔터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캐치! 티니핑'과 디지털 아이돌 브랜드 '룰루팝' 컨셉을 결합한 SAMG 자체 IP 간 최초의 컬레버레이션 시리즈다. SAMG엔터 자사 공식 온라인 스토어 'SAMG SHOP'에서 판매된다.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피규어는 극중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로미 공주와 하츄핑, 방글핑, 믿어핑, 조아핑 캐릭터의 컨셉을 더한 △프린세스 로미 △프린세스 다이아하트 △프린세스 에메랄드 △프린세스 사파이어 △프린세스 루비까지 총 5종의 '프린세스'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피규어는 기존의 룰루팝 완구와 마찬가지로 캐릭터별 스타일이 적용된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또 '프린세스 마법봉'과 '하트윙폰' 등 이번 라인업에만 포함된 다양한 액세서리로 재미를 더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역할놀이도 할 수 있다.
SAMG는 '룰루팝X캐치! 티니핑 스페셜' 출시를 기념해 자사 유튜브 채널 '티니핑TV'에서 스페셜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는 티니핑 프린세스로 변신한 룰루팝과 로열티니핑들이 함께 등장해 신나는 노래와 댄스를 선보인다.
김수훈 SAMG 대표는 "이번 스페셜 피규어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IP '캐치! 티니핑'을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에 접목함으로써 IP간 경계를 넘어 캐릭터 세계관을 확장한 시도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자사 IP간 컬레버레이션 등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키즈-패밀리 시장에서 탄탄한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K-배터리 밸류업 리포트]'열처리 장비사' 원준, 올해 전망 '맑음'
- [코스닥 MZ 리더가 온다]신진용 강원에너지 대표, 결과로 입증한 '젊은 리더십'
- [돌아온 임종윤 넥스트 한미약품]임종윤 사장, 주담대 돌려막기 '82만주' 담보 추가대출
- [현장 인 스토리]뉴로메카, 출하 전 96시간 몸푸는 협동로봇 본진 가보니
- [바이오 스톡 오해와 진실]브릿지바이오, 창업주 엑시트설에 흔들 "사실 아니다"
- [기업집단 톺아보기]해외진출 타진 삼성화재, 영국 투자서 빛 봤다
- [2024 캐피탈마켓 포럼]"한국물 신규발행 랠리 이어진다"
- [2024 캐피탈마켓 포럼]"유상증자 통한 자금 조달 본격화된다"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돈 없어서 못하는 밸류업?
- [기업집단 톺아보기]중복사업 분리 효성, '교통 정리' 더 남았나
- [기업집단 톺아보기]효성, 20년전부터 준비된 계열분리 밑그림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유수홀딩스, 당근책 '한 번 더'…환원 불확실성 걷었다
- [기업집단 톺아보기]자회사 엑시트 열어준 유수홀딩스, 투심 달래기 '심혈'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윈스, 이사회 실효성 의문…사외이사 출석률 0~22%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윈스, '2세 경영' 2년차…자본 재배치 움직임은 '미정'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윈스, '조금' 열어 본 소각의 문…효과는 아직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설비투자 베팅' 아바코, 남은 건 자산 효율성 제고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시총 25% 점프' 아바코, '주식 소각+이사회 개선' 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