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삼성생명과 헬스케어 마케팅 '맞손' 보험료 전액 지원형 ‘굿데이 건강 서비스’ 상품 론칭
양귀남 기자공개 2024-05-03 13:12:31
이 기사는 2024년 05월 03일 13시0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굿닥은 3일 삼성생명과 제휴를 체결하고, 임베디드 보험 상품 '굿데이 건강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굿닥 앱 서비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굿데이 건강 서비스'는 병원 접수 및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안내되는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가입 절차를 통해 간편히 가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의 케어 서비스 확장 차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보험료 전액은 굿닥에서 지원한다.

굿닥-삼성생명 간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보험 서비스는 △식중독 입원 △특정 법정 감염병 진단을 비롯한 총 8가지 담보에 대해 최대 1000만원이 지급되며, 보장 기간은 1년이다.
임베디드 보험이란 비보험사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 이용하면 보험사 보험상품이 내장돼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소비자가 직접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고 제품 구매 시 가격에 보험 관련 비용이 간접적으로 포함돼 보험료 지불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굿닥 관계자는 "이번 임베디드 보험 서비스 개시는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확장을 위해 굿닥이 시도하는 또 한번의 새로운 접근"이라며 "예약, 진료 등 일반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넘어 환자 케어 등 건강과 관련된 통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 삼아 앞으로도 한층 폭넓은 사업 가능성을 검토하고 실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PBR 0.6 주가고민 삼성물산, 삼성로직스 분할검토까지
- 삼성, 바이오 인적분할설…지배구조 개편 관심↑
- 신종자본증권 찍는 CJ CGV, 경쟁사 합병 영향은
- [i-point]시노펙스, 경북 산불피해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 공동 추진
- [캐시플로 모니터]삼양식품, 호실적 연동 법인세 부담 '현금흐름' 반영
- [thebell interview/컬리 10주년 줌인]김종훈 CFO "외형 확장에 방점, 수익성은 장기 전략"
- [넷플릭스발 지각변동]플랫폼이 고르는 콘텐츠…제작 권력도 이동
- [i-point]씨플랫폼-엑스게이트, 손잡고 네트워크 보안 시장 공략
- [Company Watch]삼보모터스, 새 멕시코법인 첫 매출 '전기차 부품 거점'
- [i-point]아이씨티케이, WIPO 글로벌 어워드 최종 후보 선정
양귀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에이루트, 무상감자 결정
- [i-point]오정강 엔켐 대표, 자사주 장내 매입
- [유증&디테일]스코넥, 새주인 들어선 직후 주주대상 조달 행보
- [유증&디테일]주주 도움 부족했던 알파녹스, 추가 자금조달 박차
- [유증&디테일]'투자자 교체' KS인더스트리, 신사업 추진 제동
- [i-point]미래컴퍼니, 북아프리카 신시장 개척 본격화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44억 기록
- [i-point]더바이오메드, 치주질환 조기진단 플랫폼 공동개발 MOU
- 채비, 인도네시아 Helio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MOU
- [i-point]엔에스이엔엠, FMC 만찬회서 '어블룸' 글로벌 비전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