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스펙트라’, AT&D 코리아브랜드 선정 출시 이후 3000대 판매…국내외 신인도 제고
이 기사는 2011년 07월 22일 17시3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루트로닉은 대표제품인 ‘스펙트라(SPECTRA)’가 AT&D(Advanced Technology & Design)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AT&D 코리아 브랜드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국가브랜드위원회가 후원한다. 뛰어난 첨단기술과 고품격 디자인이 반영된 국내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전시회 참가, 제품 브랜드 홍보 등을 지원한다.
스펙트라는 엔디야그(Nd:YAG) 레이저 의료기기다. △듀얼 펄스(Dual Pulsed) 모드 △자동에너지 측정 및 복구 △탑햇(Top-Hat) 모드의 균일한 레이저 빔 △핸드피스 및 스팟 사이즈(Spot size) 자동 인식 △고출력의 레이저 발진 △3~8 mm Zoom Collimated 핸드피스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 등이 주요 특징이다.
스펙트라는 레이저 조사시간이 5~7ns(나노초)에 불과한 큐스위치 모드(Q-switched)와 300μs(마이크로초)에 달하는 스펙트라 모드의 2가지 시술모드를 제공한다. 레이저 의료기기의 장기간 사용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출력 감소를 해소하기 위해 자동에너지 측정 및 복구 기능을 탑재해 레이저 출력의 자동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레이저 빔의 중심부와 주변부의 에너지가 균일한 탑햇 모드를 구현해 레이저가 조사되는 부위에 균일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장착된 핸드피스의 종류 및 스팟 사이즈를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인식하는 한편, 최대 200메가와트의 고출력 레이저를 발진한다. 3~8 mm Zoom Collimated 핸드피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암(Arm) 위치의 변경, 메모리 기능 강화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스펙트라는 1999년에 출시한 제품을 4번째 업그레이드한 최신 모델로 이 시리즈는 국내외에 3000대 가까이 누적판매 됐다"며 "이번에 AT&D Korea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스펙트라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 브랜드를 의미하는 것으로 국내외 신인도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