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e-PTFE 마스크 공인 테스트 '합격' 섬유기술연구소 8개 항목 검사 기준 부합, 식약처 KF 인증 박차
조영갑 기자공개 2020-12-04 13:58:57
이 기사는 2020년 12월 04일 13:57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의 e-PTFE(Expanded-Poly-Terafluoroethylene) 마스크 원단이 의약외품의 테스트 기준을 통과하면서 안전성과 품질력을 인정받았다.시노펙스는 국가공인 시험연구기관인 한국섬유기술연구소(KOTITI) 시험연구원에 '인공혈관 소재 e-PTFE 마스크 원단' 대한 각종 테스트를 의뢰하고, 의약외품에 관한 각종 시험 기준에 부합한다는 시험성적서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지난달 19일 △성상 △순도(색소) △산/알칼리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강도 등 8개 항목의 테스트를 의뢰, 전 항목에 대해 의약외품에 관한 기준에 적합하다는 결과를 받았다. 마스크 원단에 대한 테스트는 식약처의 KF 마스크제품 승인의 전 단계의 과정이다.
시노펙스는 '시노텍스(SYNO-TEX)' 라는 소재 브랜드를 런칭하고, 원단부터 완제품까지 자체 기술로 생산한 e-PTFE 필터 마스크를 지난 10월부터 공급하고 있다. e-PTFE 마스크 필터는 희토류의 일종인 형석에서 추출된 천연소재를 바탕으로 제조된다. 화학적 안전성이 높아 변성이나 분해가 잘 일어나지 않고, 독성이 없어 스텐트 등 인공혈관의 소재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히 성형된 멤브레인을 당겨서 늘이는 방식의 연신공정으로 제조되기 때문에 첨가제나 용제와 같은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방식보다 훨씬 안전하다는 평가다. 이런 장점을 토대로 시노펙스는 식약처의 KF 심사를 신청, 신속하게 인증을 획득하겠다는 방침이다. KF 승인을 획득하면 기존 MB 필터 이외의 소재로 KF 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 제품이 된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최근 서울시와 서울기술연구원 등에서 PTFE 소재로 만든 마스크를 발표하는 등 e-PTFE필터의 우수성과 안전성이 알려졌다"면서 "출시 이후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고품질의 마스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나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노펙스는 중국의 '타오바오'에 이어 최근 '쿠팡'에 마스크를 새로 입점했으며, 4일부터 6일까지 기존 가격인 개당 900원에서 45% 할인된 개당 5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기술심화' 라이트론, 5G 모듈 포트폴리오 확장한다
- [퀀텀점프 2021]이승훈 영창케미칼 대표 "영토 확장으로 코스닥 안착"
- [퀀텀점프 2021]영창케미칼, 'EUV 토탈' 케미칼기업 거듭난다
- 시노펙스, 갤럭시S21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 [Company Watch]브이원텍, LG와 '롱셀 배터리' 동맹 강화
- 위지윅스튜디오, 美 이어 러시아 공연 IP 확보
- [퀀텀점프 2021]아이에이네트웍스, '네오팩' 날개 달고 글로벌 공략
- 대명소노시즌 프리미엄 매트리스 '홈쇼핑 론칭'
- '장학금 쾌척' 덕산그룹 유하푸른재단 공익사업 '강화'
- 시노펙스, 1.3조 혈액투석 시장 진출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