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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int]탑런토탈솔루션, 2년 연속 5000억대 매출 달성전년 대비 1.2% 증가…전장 솔루션 사업 성장 견인

김지원 기자공개 2025-02-14 14:38:03

이 기사는 2025년 02월 14일 14시3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4일 탑런토탈솔루션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5202억원으로 전년 동기(5139억원) 대비 1.2% 증가했다.

전장 디스플레이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와 제품의 대형화·고급화 트렌드가 매출 성장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고성능 디스플레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고부가가치 제품의 판가가 상승한 점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BLU(Back Light Unit)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IVI(In-Vehicle Infotainment)와 HUD(Head-Up Display) 부문 매출 또한 각각 14% 증가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261억원, 1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21%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 연구·개발 확대에 따른 R&D 인력 증가로 인한 판관비 확대와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제조 경비가 상승한 점, TV제품군 물동량 감소가 수익성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구매 경쟁력을 강화해 원가를 절감하는 한편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을 확대해 수익성 회복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조 비용을 최적화하고 지정학적 리스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탑런토탈솔루션은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개선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 추진을 통해 2025년을 본격적인 외형 성장을 도모하는 해로 삼을 예정이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모듈러 사업 △OLED 디스플레이 검사 및 보상장비 사업 등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에 적극 진출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는 “2024년은 외형 성장을 위한 준비와 내실 강화를 동시에 추진한 한 해였다”며 “향후 탑런토탈솔루션은 다양한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의 본격적인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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