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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e-Biz사업 성장 '주춤' 2분기 연속 매출 감소...전자결제 서비스 성장 기대

김경태 기자공개 2015-08-05 09:46:30

이 기사는 2015년 08월 04일 18:0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매년 고속성장을 거듭해 온 LG유플러스의 신사업이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e-Biz 사업의 주력인 전자결제 가입자 확보를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할 방침이다.

4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데이터서비스에 속한 e-Biz 사업은 올 1분기 전 분기보다 1.3% 줄어든 143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2분기에도 0.8% 감소한 1424억 원의 매출을 올려 상반기에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0년 1월 LG데이콤을 합병하면서 e-Biz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LG데이콤의 인터넷 및 부가통신사업부문에 속했던 e-Biz 사업은 전자상거래서비스에 주력했다. 2009년 매출은 2271억 원에 불과했다.

하지만 LG유플러스가 인수한 후 4년 만에 매출이 두 배로 늘었고, 지난해는 50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런 가운데 올해 매출액 감소세로 돌아서면서 배경에 관심이 모아졌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e-Biz 사업안에 전자결제 외에 기업메시징과 웹하드 등 여러 사업이 속해 있다"면서 "전자결제 선전에도 불구 다른 사업이 부진해 전체 매출이 줄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e-Biz사업 매출

앞으로 LG유플러스는 e-Biz 사업의 주력인 전자결제 서비스에 주력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3년 11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Paynow)'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과거 모바일 쇼핑 결제의 경우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다. 하지만 페이나우는 결제화면에서 선택만 하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번에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이에 힘입어 LG유플러스는 올해 3월부터 티켓몬스터(티몬)에 페이나우를 적용시키며 소셜커머스업계로 보폭을 넓혔다. 5월에는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에 페이나우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오픈마켓 등 더 많은 가맹점으로 서비스를 확대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 300만 명을 수준인 가입자를 올해 연말까지 500만 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e-Biz 사업에 속한 다른 사업들보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전자결제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요즘 핀테크가 화두인만큼 서비스를 계속 강화하고 500만 가입자를 확보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전체적인 매출을 늘릴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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