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에 다 담은 'KB국민 다담카드' 눈길 생활할인·포인트 적립·리워드 및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 한 장에 담아
이승연 기자공개 2015-11-27 08:43:00
이 기사는 2015년 11월 25일 14:1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B국민카드가 지난 5일 출시한 'KB국민 다담카드'가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KB국민 다담카드'는 6개 생활밀착업종 할인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5개의 '서비스팩'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한 서비스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한 장의 카드로 모두 누릴 수 있는 '원(One) 카드'형 상품이다.
◇생활 밀착 업종 할인 서비스 + 포인트 추가 적립 '리워드 서비스 '
KB국민 다담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해외가맹점 △여행 △영화·놀이공원 등 6대 생활 밀착 업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버스·지하철 10% △이동통신요금(SKT·KT·LG유플러스) 자동납부 등록 시 10% △SK주유소 리터당 60원 △해외 가맹점(해외직구 포함) 5% △맥스무비 영화 예매 1매당 3500원 △롯데월드·에버랜드 50% 및 캐리비안베이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KB투어 해외여행 상품의 경우 전월 이용 실적에 관계없이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
아울러 △생활 △교육 △쇼핑 △레저 △직장인 등 5개 유형의 '서비스팩' 중 필요한 '서비스팩'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선택해 해당 '서비스팩'에 속한 업종 또는 가맹점 이용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팩'은 고객 선호에 따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월 1회, 연 4회까지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 혜택은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각 '서비스팩' 내 각 업종별로 이용금액 기준 월 최대 10만 원 △6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0만 원 범위 내에서 포인트가 적립된다.
'생활팩' 선택 시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7%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5% △커피·제과·아이스크림 업종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팩'은 학원과 서점 업종에서 각각 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쇼핑팩' 선택 시 온라인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과 홈쇼핑(CJ·GS·현대)에서 7%가 포인트로,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SPA 브랜드(ZARA·H&M) △프리미엄 아울렛(신세계·롯데)에서 각각 5%가 적립된다. '레저팩'은 △골프 업종 7% △숙박 및 렌터카 업종 5% △공연(인터파크/티켓링크) 5% 적립 혜택과 함께 스피드메이트 차량 정비 할인, 엔진오일 무료 교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장인팩'선택 시 △커피 업종 7% △음식점·편의점 업종 5% 적립 혜택이 쌓인다.
연간 카드 이용 실적과 연계해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되는 '리워드 서비스'와 포인트 기부 금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기부 포인트 재적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간 이용 실적이 800만원 이상이면 포인트가 1만점 적립되고, 가족카드를 추가로 발급하고 연간 이용 실적이 1000만 원 이상이면 3000점이 추가 적립된다.
◇'스마트 OTP' 등 다양한 핀테크 연계 금융 편의 서비스 제공
근거리무선통신(NFC) 등을 활용한 핀테크 연계 금융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내 카드 상품 중 최초로 '스마트 OTP'를 탑재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각종 금융 거래 시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면 자동으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돼 별도의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가 없어도 편리하게 보안 매체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OTP'가 탑재된 「KB국민 다담카드」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만 카드 신청과 수령이 가능하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 다담카드」가 제공하는 혜택과 서비스는 물론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KB국민 다담카드 TV 광고 '눈길'
카드 혜택을 상품 개발 과정에서 벌어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유쾌하게 담아낸 'KB국민 다담카드'의 새로운 광고도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이번 광고는 '용감하게 다 담았다'라는 메인 카피 아래 4개의 에피소드를 한 편의 드라마처럼 구성해 할인과 포인트 적립은 물론 리워드 등 다양한 혜택을 한 장의 카드로 모두 누릴 수 있는 'KB국민 다담카드'의 특징을 재밌게 그려냈다.
드라마 형식을 빌린 광고의 구성도 새롭고 신선하다는 평이다. △아들로부터 신상품 아이디어를 얻는 상품개발팀장 △필요할 때마다 변경 가능한 적립 혜택을 제안하는 부하직원 △파격적인 혜택 때문에 고민하는 대리 △상품 개발자들을 바라보는 사장 등 4개의 에피소드가 각각의 메시지를 가지면서 동시에 상품 개발을 둘러싼 일련의 상황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했다.
특히 1000만 배우 '황정민'과 개성파 배우 '송새벽' 그리고 가수 겸 연기자 '김창완'이 각각 KB국민카드의 상품개발팀장, 대리, 사장으로 등장해 실제 직원 보다 더 카드사 직원 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서는 상품의 특징과 혜택을 일일이 나열하기 보다는 상품 개발 과정을 위트 있게 보여 줌으로써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관심과 공감을 얻고자 했다"며 "기라성 같은 세 명의 배우들이 펼치는 연기도 광고를 보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