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본, 中 웨이하이강과 제품공급 업무협약 체결 2019년 3300억·2020년 5000억 물품 독점공급
정강훈 기자공개 2018-10-25 14:53:40
이 기사는 2018년 10월 25일 14:5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2018년 화장품 사업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글로본이 중국 산동웨이하이강국제무역유한공사(이하 웨이하이강)와 제품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웨이하이강은 글로본 브랜드와 한국 유명 브랜드의 화장품 및 미용기기 등을 포함해 웨이하이강에서 취급하는 모든 불품을 글로본에서만 공급받게 된다. 거래 규모는 2019년 20억위안(한화 약 3300억원), 2020년 30억위안(한화 약 5000억원)이다.
웨이하이강의 천웨이 대표 및 10여명의 임직원들은 10월 23일부터 3일간 글로본 본사를 방문해 자체 브랜드 화장품을 살펴봤다. 웨이하이강은 글로본이 보유한 화장품 기획·마케팅·제조 능력 및 화장품 유통사업에 대한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이에 이번에 대규모의 제품 공급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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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본 관계자는 "글로본과 웨이하이강 양사는 업무협약서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웨이하이강은 한국 물품에 대한 독점수권서를 글로본에 제공한다"며 "웨이하이강은 첫 발주서를 글로본에 11월 중순까지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국영기업 웨이하이강 그룹의 100% 자회사인 웨이하이강은 2008년 7월에 자본금 1억위안으로 설립됐다. 웨이하이강의 물류단지는 역, 창고, 유통, 화물 포워딩 및 운송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총 투자규모는 17억위안(한화 약 2780억원)이다. 면적은 95만3800㎡(약 29만평)로 중국에서 가장 큰 국영 물류단지다.
웨이하이강집단유한공사의 왕쇼우둥 부총경리는 "중국 웨이하이강 그룹은 웨이하이에 소재한 중국 국영기업으로 1984년 창립됐다"며 "웨이하이의 최대 해운물류인 웨이하이중다항운 및 웨이하이강무역유한공사 등 22개의 계열사를 운영 중이며 2016년 기준 매출액은 37억위안(한화 약 662억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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