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크레이티브, 그라운드엑스와 NFT 사업 맞손 K리그 경기 특정 이벤트 영상 NFT '클립 드롭스'서 7월 선보일 예정
정유현 기자공개 2023-07-05 08:50:47
이 기사는 2023년 07월 05일 08시2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블루베리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이자 K리그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 ‘ELVN(일레븐)’을 운영 중인 블레이드크레이티브(옛 블루베리메타)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Ground X)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양사는 스포츠 산업과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구축한 강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NFT 시장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크로스 마케팅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블레이드크리에이티브의 일레븐은 K리그 선수들의 플레이 장면을 담은 영상을 NFT 기술로 상품화하고, 소유 및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의 영상을 소장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레이드크레이티브가 보유한 K리그 경기 중 선수와 관련이 있는 특정한 이벤트(득점 등)에 대한 영상 NFT를 그라운드엑스의 NFT 유통 서비스인 ‘Klip Drops(클립 드롭스)’에서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홍상혁 블레이드크레이티브 대표는 “K리그 팬 분들께서 카카오톡과 연동이 된 클립(Klip)을 통해 더 손쉽게 접근 가능할 것이다”라며 “일레븐 플랫폼에서 보여주지 못한 다양한 팬 친화적인 기능들을 클립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국내 프로축구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팀 선수가 등장하는 카드를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클립을 통해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겠다”며 “스포츠 분야를 비롯해 누구나 일상에서 NFT를 경험하고 소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캐시플로 모니터]동원홈푸드, 캐시카우 '축육' 확대 위해 곳간 열었다
- [thebell interview/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퍼스트 무버→디파이너' 이성호 대표 "뷰티 밸류체인 주연 목표"
- [비상장사 재무분석]피에몬테, 배당 수익 확대 속 전략적 현금 축소
-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이성호 대표의 굳건한 오너십, 배당보다 '성장' 방점
- [thebell desk]자사주의 주인
- [상호관세 후폭풍]'중국 데자뷔는 아니다' K뷰티, '기회의 문' 열리나
-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ODM 사업 확장 레버리지 활용, 재무 건전성은 '양호'
- [밸류업 프로그램 리뷰]'최종환'호 파라다이스, TSR 연계 보상 제도 도입
- [애경그룹 리밸런싱]애경산업 매각, 유동성 넘어 지배구조 정리 '시그널'
- [캐시플로 모니터]현금흐름 흑자 무신사, 순이익+운전자본 최적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