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스퀘어, ‘레모나 하이볼’ 2종 출시 주류 OEM 전문 업체 부루구루와 협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 도모
정유현 기자공개 2023-08-17 09:05:27
이 기사는 2023년 08월 17일 09시0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경남제약 자회사 경남제약스퀘어가 주류 OEM 전문 업체 부루구루와 협업해 캔 타입의 레모나 하이볼, 레모나 핑크 하이볼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레모나 하이볼은 비타민이 첨가된 제품으로 레몬 향의 상큼함과 위스키의 오크 향이 잘 어우러져 묵직한 보디감과 청량한 끝 맛이 특징이다. 캔의 디자인도 노란색과 빨간색을 교차해 레모나가 연상되도록 표현했다. 레모나 핑크 하이볼은 자몽 향과 위스키 향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팝 아티스트 찰스 장 (Charles Jang) 작가와 협업해 트렌디한 감성의 해피하트를 디자인에 담았다.
레모나 하이볼은 전국 편의점 (GS, CU, 미니스톱 등)에서 접할 수 있으며, 레모나 핑크 하이볼은 세븐일레븐에서만 독점 판매한다.
경남제약스퀘어 관계자는 “이색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이미지 브랜딩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제약스퀘어는 모회사 경남제약의 사업다각화 목적으로 설립됐다. 손흥민과 콜래버레이션을 선보였던 경남제약의 마스코트 레몽을 시작으로 신유통 B2E플랫폼인 노머니마켓을 통해 레모나 초도 물량을 완판시키며, 최근엔 레모나 IP(Intellectual Property)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Red & Blue]테마 바람 탄 아이스크림에듀, 사업 경쟁력 '재조명'
- [지평주조는 지금]K-막걸리 대표 등극, 유연성이 만든 성장 곡선
-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글로벌 확장 '숨고르기', 본업 경쟁력 강화 승부수
-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박기석 회장의 경영 복귀, 체질 개선 '강드라이브'
- [유증&디테일]'반등 도모' 한세엠케이, 실권 수수료 18% 감내
-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풋옵션 자금 조달…그룹사 참여 '상환 안정성' 확보
- [캐시플로 모니터]동원홈푸드, 캐시카우 '축육' 확대 위해 곳간 열었다
- [thebell interview/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퍼스트 무버→디파이너' 이성호 대표 "뷰티 밸류체인 주연 목표"
- [비상장사 재무분석]피에몬테, 배당 수익 확대 속 전략적 현금 축소
-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이성호 대표의 굳건한 오너십, 배당보다 '성장' 방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