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이앤에프, 연안식당·팔도 콜라보 '비빔꼬막장' 론칭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 마켓컬리 플랫폼 활용…"지속적인 상품 개발 예정"
서하나 기자공개 2023-10-06 10:34:56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6일 10시27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이앤에프가 6일 자사 브랜드인 연안식당과 팔도와의 상품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콜라보 상품은 마켓컬리 플랫폼에 출시된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연안식당과 팔도의 대표 메뉴를 합쳐 만든 ‘비빔꼬막장’이다. 국내산 새꼬막으로 만든 연안식당의 ‘꼬막’과 팔도의 시그니처 양념인 ‘팔도비빔장’을 콜라보했다. 비빔꼬막장을 해동해 밥, 소면 등과 곁들이면 연안식당의 맛을 집에서 손쉽게 재현할 수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이번 제품을 통해 기존 및 신규 소비자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 관계자는 “이번 팔도와의 협업으로 기존 시장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조합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개발 및 강화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요리 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연안식당의 간편식인 연안식당 부추꼬막장과 달래꼬막장은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을 받았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행된 레스토랑 가이드북이다. 팔도비빔면은 1984년 출시된 이후 17억개 이상 판매됐다. 비빔면 시장 점유율이 절반을 넘는다. 비빔라면 부문에서 2023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