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이앤에프, 연안식당·팔도 콜라보 '비빔꼬막장' 론칭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 마켓컬리 플랫폼 활용…"지속적인 상품 개발 예정"
서하나 기자공개 2023-10-06 10:34:56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6일 10:2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외식기업 디딤이앤에프가 6일 자사 브랜드인 연안식당과 팔도와의 상품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콜라보 상품은 마켓컬리 플랫폼에 출시된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연안식당과 팔도의 대표 메뉴를 합쳐 만든 ‘비빔꼬막장’이다. 국내산 새꼬막으로 만든 연안식당의 ‘꼬막’과 팔도의 시그니처 양념인 ‘팔도비빔장’을 콜라보했다. 비빔꼬막장을 해동해 밥, 소면 등과 곁들이면 연안식당의 맛을 집에서 손쉽게 재현할 수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이번 제품을 통해 기존 및 신규 소비자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 관계자는 “이번 팔도와의 협업으로 기존 시장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조합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 개발 및 강화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요리 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연안식당의 간편식인 연안식당 부추꼬막장과 달래꼬막장은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을 받았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행된 레스토랑 가이드북이다. 팔도비빔면은 1984년 출시된 이후 17억개 이상 판매됐다. 비빔면 시장 점유율이 절반을 넘는다. 비빔라면 부문에서 2023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노랑통닭 운영' 노랑푸드 매각 착수, 삼정KPMG 맞손
- [달바글로벌은 지금]유가증권시장 향하는 뷰티기업, 에이피알 '판박이' 전략
- 삼성·키움까지…증권사 VC 협회 릴레이 가입 '왜'
- 코스포, 일본 진출 조력자로…현지 답사 첫 진행
- [VC 투자기업]씨너지, 132억 프리A 브릿지 투자 유치
- [아이지넷, Road to IPO]'보험+핀테크' 결합…인슈어테크 1호 상장 노린다
- [VC 투자기업]빅오션이엔엠, 뮤지컬 제작사 T2N미디어 인수
- 한화생명, 대규모 후순위채 발행…HUG 금리 여파 '촉각'
- HS효성첨단소재, 3년만에 '공모채' 노크…차입만기 늘린다
- [IB 풍향계]위기설 '해프닝' 롯데, 조달 전선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