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2024년 03월 07일 16:05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타이어금형 제조·판매기업 다이나믹디자인이 지난 2월 전략적 협업을 위해 글로벌 타이어 회사인 피렐리(PIRELLI)와 지티타이어(GITI TIRE)의 현지 공장을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피렐리는 150년 역사의 세계 6위 타이어 제조 회사다. 우수한 품질의 고성능 타이어를 생산하는 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피렐리 전략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12월 피렐리 밀라노 본사에서 지속적인 혁신, 높은 품질, 완벽한 서비스 및 경쟁력으로 지속가능성을 가진 상위 1% 공급 업체를 초청해 열린 '서플라이어 데이 2023'에도 참석했다.
지티타이어는 1951년 설립돼 8개의 제조시설과 3만2000명의 직원과 함께 130개국 이상의 시장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세계 15위의 타이어 제조 회사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최근 지티타이어 임직원을 한국 본사에 초청해 다이나믹디자인 인도네시아 공장 가동 일정을 공유하며 타이어몰드 공급물량 확대 및 향후 사업 협력 확대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인도네시아에는 현재 20여개의 타이어 제조회사가 있지만 글로벌 전문 타이어 금형회사는 전무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이나믹디자인의 신규 인도네시아법인은 현지 타이어 제조사를 비롯해 인근 글로벌 타이어 고객사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지 신규공장이 완공되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타이어 금형 공급자로서 주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향후 인도를 비롯한 동남아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도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올해 다이나믹디자인의 글로벌 수주량은 확대되는 추세다. 1분기 예상 수주 합계는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한 900세트로 약 2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고객사 프로젝트 수주와 고부가가치 타이어 금형 수주의 증가에 따라 점차적으로 실적 개선이 진행되고 있다.
다이나믹디자인 관계자는 "이번 국내외 법인들의 수주 증가는 지속적인 납품과 품질 향상을 통해 전략 고객사의 신뢰를 충족시킨 결과로 올해 흑자 전환을 위해 노력 중이다"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과의 지속 가능한 경영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품질 개선과 투자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이우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2024 이사회 평가]재무건전성 돋보인 KPX케미칼, 경영성과 '우수'
- [i-point]바이브컴퍼니, '썸트렌드 클라우드' 신규 기능 추가
- [i-point]티로보틱스, '3000만불 수출 탑' 수상
- [Red & Blue]'고된 신고식' 치른 닷밀, 외형 성장 '자신'
- [i-point]'재계약 완료' (여자)아이들, 중국 활동 기대감
- [i-point]FSN 계열 애드쿠아, KODAF 2024 단독 그랑프리 수상
- [thebell interview]"시지메드텍, 치과 임플란트 본격화 위한 M&A 추진"
- [Company Watch]'시지메드텍 인수' 시지바이오, 재생의료 퍼즐 완성
- [i-point]DS단석,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후원
- [i-point]인선이엔티, 자기주식 50억 취득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