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ell

전체기사

'농금원 투자' 스타트업 4곳, '푸덱스 재팬' 참가 미스터밀크·선해수산·스위트바이오·제이앤이, 세계 3대 식품박람회 부스 오픈

유정화 기자공개 2024-03-12 08:13:56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1일 18:46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농식품 스타트업 4개사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푸덱스 재팬(Foodex JAPAN)'에 부스를 열고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은 이 자리에 참석해 이들과 일본 바이어들과의 교류를 도왔다.

11일 농금원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미스터밀크, 선해수산, 스위트바이오, 제이앤이 등 4개사는 푸덱스 재팬에 4일간 참석했다. 농금원은 농식품 스타트업이 해외에서 신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식품 관련 주요 국제 박람회에 참가, 정기적으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농금원
푸덱스 재팬은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94개국의 3316개사가 참여했다. 미스터밀크는 제주 성이시돌 목장의 단일 원유를 사용해 유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유가공품 및 낙농 제품 제조업체다.

신세호 미스터밀크 대표는 ”농금원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바이어와 만나 수출에 착수하는 등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수산물 가공 전문업체 선해수산도 참석했다. 심의헌 선해수산 대표는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일본 트렌드 및 시장 파악에 큰 도움이 됐고 명태를 가공한 자사의 수산스낵 제품을 각국 바이어에게 직접 소통하며 알릴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를 선보인 스위트바이오와 팝콘 제조 전문기업인 제이앤이도 부스를 열고 일본 바이어와 교류했다. 농금원은 피투자기업의 부스 임차비 및 홍보관 조성비 지원과 더불어 전문 비즈니스 통역사를 투입하는 등 박람회 참가 지원을 통해 각 기업의 핵심 제품을 알리고 해외 주요 바이어와 원활한 교류를 이끌었다.

오종민 스위트바이오 대표는 ”올해 도쿄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미리 현지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재호 제이앤이 대표는 ”일본 바이어 뿐만 아니라 필리핀 등 여러 국가의 해외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었고, 제품의 디자인과 맛에 호평을 받은 만큼 더 큰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노승남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은 “국제 농식품 산업 관련 트렌드 동향과 세계 농식품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농식품 피투자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금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농업재해보험사업 관리․감독 △농림수산정책자금검사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경영체의 투자유치와 성장을 돕기 위해 투자지원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더벨 서비스 문의

02-724-4102

유료 서비스 안내
주)더벨 주소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41 영풍빌딩 5층, 6층대표/발행인성화용 편집인이진우 등록번호서울아00483
등록년월일2007.12.27 / 제호 : 더벨(thebell) 발행년월일2007.12.30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김용관
문의TEL : 02-724-4100 / FAX : 02-724-4109서비스 문의 및 PC 초기화TEL : 02-724-4102기술 및 장애문의TEL : 02-724-4159

더벨의 모든 기사(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thebe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