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쓰레기 처리 서비스’ 어글리랩, 25억 프리A 유치 스트롱벤처스·어센도벤처스·엠와이소셜 참여…"플랫폼 '오늘수거' 고도화 나설 것"
이채원 기자공개 2024-08-20 15:43:11
이 기사는 2024년 08월 13일 08시3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생활쓰레기 처리 서비스 ‘오늘수거’를 운영하는 어글리랩이 25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향후 회사는 오늘수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기업과 ESG 파트너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13일 벤처투자(VC)업계에 따르면 어글리랩은 최근 스트롱벤처스, 어센도벤처스,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으로부터 25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일반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발생되는 모든 종류의 폐기물 배출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서비스 신청 시 제공되는 밀폐형 수거함에 쓰레기를 별도의 세척, 분류, 종량제 봉투 없이 담고 문 앞에 배출하면 일괄 수거가 이뤄진다.
회사는 투자금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재활용 협업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서호성 어글리랩 대표는 “이번에 받은 투자금을 활용해 자체 개발 중인 스마트 리사이클링 허브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폐자원의 재활용 협업을 위한 ESG 파트너십을 확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오늘수거는 강동구, 광진구, 성동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마포구 등 서울시 16개 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재활용하거나 분리 배출하기 어려운 배달음식 일회용기나 음식물 쓰레기가 남아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 등 고객이 배출한 모든 종류의 폐기물을 직접 거두고 세척·분류한다. 서비스는 가정, 사무실, 건물, 기타로 나뉜다. 특히 건물 서비스의 경우 분리수거장의 인테리어까지 바꾸며 쾌적한 쓰레기 처리 환경을 조성한다.
회사는 최근 다수 창업 프로그램에 선발되며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지난 6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며 엠와이소셜컴퍼니가 운영하는 ‘2024 청년그린창업 스프링캠프’에 선발됐다. 이 프로그램은 녹색산업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초기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육성한다는 취지를 가진다. 어글리랩은 향후 6개월 간 창업자금과 함께 특화된 녹색 창업 교육 및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게 된다.
지난 5월에는 정몽구 재단의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사업 12기 스타트업에 선정됐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는 재단이 임팩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하는 사업이다. 향후 어글리랩은 정몽구 재단으로부터 재정적 지원과 글로벌 진출 지원,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2021년 설립된 어글리랩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인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2022년에는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받았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i-point]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원트랜스폼과 파트너쉽 체결
- hy, 계절 맞춘 '잇츠온 박속 연포탕' 신제품 출시
- 'e빔 전문' 쎄크, 수요예측 흥행...IPO 공모가 최상단 확정
- [i-point]미래아이앤지, 수협은행에 'SWIFT ISO20022' 솔루션 공급
- 넥슨 '카잔' 흥행 비결은 '보스전·최적화·소통'
- [WM 풍향계]"금 팔까요? 살까요?" 엇갈리는 문의 급증
- 오라이언 이성엽, '메자닌' 안목 적중…코벤 성과 눈길
- 제일엠앤에스, CB 투자 운용사 어쩌나
- [2025 주총 행동주의 리포트]표대결 아닌 설득에 초점…트러스톤 '대화형 주주행동'
- 연금 통합한 우리은행 WM그룹, 컨설팅 파트 간판 바꾼다
이채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VC 투자기업]CJ프레시웨이 공략한 에니아이, 매출 상승 기대감
- 경남지역혁신펀드, 케이런벤처스 반전서사 쓸까
- [VC 투자기업]아이쿠카, 사용자 활동성 지표 시중은행 추월
- [VC 투자기업]델타엑스, 150억 시리즈A 시동…연구개발 총력
- [VC 투자기업]플레이태그, 40억 시리즈A 유치…서비스 고도화
- [thebell interview]이원재 포디움앤컴퍼니 대표 “스타트업 종합상사 될 것”
- [VC 투자기업]'수익 구조 정상화' 뮤직카우, 1년 실적 성적표는
- [VC 투자기업]젠테, 부분 자본잠식…설립후 최대 실적 빛 바래
- [VC 투자기업]삼쩜삼, 가입자 2300만명 돌파…성과와 과제
- [VC 투자기업]뱅카우, 22일 4호 공모청약…5호부터 복수계좌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