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산책]박스오피스 지금 주목할 영화는[6월 둘째주]<인사이드 아웃 2> 1위 진입…<원더랜드> 2위로, 개봉 2주 만에 관객수 낙폭 74%
고진영 기자공개 2024-06-18 16:53:17
이 기사는 2024년 06월 17일 11:3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위 인사이드 아웃 2 (Inside Out 2)6월 둘째주 주간 박스오피스 1위는 12일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 2>가 차지했다. 공개 직후 <원더랜드>를 밀어내고 5일째 일일 관객수 선두를 지키고 있다. 16일 기준 누적관객수는 208만2692명, 누적매출액은 약 202억4000만원이다. 같은 날 기준 스크린 수는 2619개(36.7%)로 개봉일(2177개, 31.6%)보다 오히려 증가했다. 좌석 판매율 역시 35.3%로 5위권 내 영화 가운데 가장 높았다. <인사이드 아웃 2>의 국내 배급과 수입은 월트디즈티컴퍼니코리아가 담당했다. 제작사는 월트디즈니픽쳐스(Walt Disney Pictures)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Pixar Animation Studios)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6/17/20240617041416803.png)
2위 원더랜드
전주 주간 1위에 등극했던 <원드랜드>는 일주일만에 2위로 내려앉았다. 이달 5일 개봉했으며 전주 대비 관객수는 74.3%(34만5196명) 줄었다. 아직 개봉 2주차라는 점을 감안하면 낙폭이 크다. 16일 기준 누적관객수는 58만7935명, 누적매출액은 55억7000만원 남짓을 기록했다. 같은 날 스크린 점유율은 일주일 전(14.1%, 1146개)에서 4%포인트 가까이 떨어진 10.3%(716개)에 그쳤고 좌석 판매율 역시 10.9%에서 6.8%로 하락했다. <원더랜드>는 에이스케이커무비웍스가 투자배급을 담당했다. 제작사는 영화사봄과, 기린제작사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6/17/20240617041438087.jpg)
3위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Furiosa: A Mad Max Saga)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6월 둘째주 주간 박스오피스 3위에 올랐다. 지난주 2위였지만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하면서 한 단계 밀렸다. 이제 공개 4주차, 5월 22일 개봉했으며 전주 대비 관객수는 69.8%(25만6627명) 감소했다. 이달 16일 기준 누적관객수는 152만9589명, 누적매출액은 약 157억6000만원이다. 같은 날 스크린 점유율은 7.8%(554개)로 일주일 전(12.9%, 1049개)과 비교해 500개에 가까운 스크린을 잃었다. 다만 스크린 수가 줄면서 좌석판매율은 11.3%에서 20.0%로 오히려 높아졌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이후 9년 만에 나온 매드맥스 시리즈 작품이다. 워너브러더스코리아가 수입과 배급을 담당했다. 제작사는 케네디 밀러 미첼(Kennedy Miller Mitchell)이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6/17/20240617041453652.jpg)
4위 그녀가 죽었다
주간 박스오피스 4위는 <그녀가 죽었다>가 차지했다. 전주 4위였던 <범죄도시4>의 경우 개봉 8주만에 5위권에서 밀려났다. <그녀가 죽었다>는 5월 15일 개봉했으며 그간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와 <설계자>, <원더랜드>, <인사이드 아웃2> 등 신작의 개봉에도 5주째 5위권을 수성하고 있다. 전주 대비 관객수의 경우 65.5%(11만8696)를 나타냈다. 이달 16일까지 누적관객수는 119만6520명, 누적매출액은 약 114억3000만원이다. 같은 날 기준 스크린 점유율은 5.3%(378개)로 전주(8.8%, 715%) 대비 3%포인트 이상 하락했다. 반면 좌석 판매율은 17.4%에서 17.7%로 올랐다. <그녀가 죽었다>는 미시간벤처캐피탈이 투자, 콘텐츠지오와 아티스트스튜디오, 무빙픽쳐스컴퍼니가 배급을 담당했다. 제작사는 엔진 필름이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6/17/20240617041515593.jpeg)
5위 드라이브
개봉 5일차를 맞은 <드라이브>가 주간 5위에 올랐다. 이달 12일 개봉한 작품으로 첫날 일일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이튿날 4위, 16일엔 6위까지 떨어졌다. 같은 날 기준 누적관객수는 5만5616명, 누적매출액은 약 5억원 수준이다. 스크린 점유율의 경우 7.5%(538개), 좌석판매율은 8.3%를 나타냈다. <드라이브>는 메리크리스마스가 투자배급을 담당했다. 제작사는 엠픽처스다.
![](https://image.thebell.co.kr/news/photo/2024/06/17/20240617041529735.jpg)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SC엔지니어링, 국내 최대 수소 생산공장 착공
- 이복현 금감원장, '상속세' 개선해 상법개정 논란 잠재울까
- [i-point]소니드온, 배터리 화재 '소화 시스템’ 주목
- [이사회 분석]'가족경영 재발 막자' HVM, 투명경영위원회 '눈길'
- [코스닥 상장사 매물 분석]새주인 들어선 웨스트라이즈, 최대주주 '잭팟' 기대감
- [Red & Blue]에코캡, 미국 전기차 '리비안' 투자유치 소식에 '반짝'
- 카인사이언스, 삼성서울병원 출신 송상용 사업총괄 영입
- [거래소 심사조직 집중해부]'뛰는' 거래소, '나는' 첨단산업…심사역량 정체 해법없나
- [i-point]에스엘에너지, 상장폐지 결정 '법원 이의신청 제기'
- [i-point]파라텍, 배터리 화재 대응 기술 개발 진행
고진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살아나는 MICE]코엑스 모기업 한국무역협회, 현금 부자인 이유
- [살아나는 MICE]'국내 최초 전시시설' 코엑스의 성장
- [Film Making]덱스터, 첫 드라마 <견우와 선녀> 제작 본격화
- [문화 산책]박스오피스 지금 주목할 영화는
- [살아나는 MICE]생존경쟁 본격화…화두는 '지속가능성'
- 정관 초과한 신주발행, 새국면 맞은 래몽래인 경영권 분쟁
- <아메리칸 뷰티>가 지금 나왔다면
- [살아나는 MICE]일할 사람 없다…인력난 시달리는 MICE산업
- [문화 산책]박스오피스 지금 주목할 영화는
- [살아나는 MICE]'코로나 그 이후'…잃은 것과 얻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