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Briefing]시프트업, '원게임 리스크' 약점 해소신작 '스텔라블레이드' 성과 반영, 영업이익률 67.6%…올 상반기 중국 진출
황선중 기자공개 2025-02-12 07:55:07
이 기사는 2025년 02월 10일 17시1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시프트업이 오랜 약점으로 꼽혔던 '원게임 리스크(one game risk)'를 해소했다. 기존 성장동력 <승리의여신:니케> 인기를 유지하면서 <스텔라블레이드>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했다. 앞으로는 기존 게임의 중국 진출, PC 플랫폼 확장 등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시프트업, 2024년 영업이익률 67.6%
10일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198억원, 영업이익 1485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전년도와 비교하면 각각 30.4%, 33.8%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무려 67.6%였고 당기순이익률은 33.7%였다. 현금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인 감가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1530억원이었다.
무엇보다 의미 있는 것은 원게임 리스크를 사실상 해소했다는 점이다. 2년 전인 지난 2023년 실적부터 살펴보면 매출(1685억원)의 97.7%가 <승리의여신:니케>에서 발생했다. <승리의여신:니케> 인기가 약해지면 회사의 전체 실적이 흔들릴 수 있는 구조였다. 지난해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지적받은 대표적인 불안요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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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지난해 4월 출시한 <스텔라블레이드>가 회사의 약점을 지워낸 모습이다. 지난해 실적을 살펴보면 <승리의여신:니케> 매출은 1530억원으로 전년 대비 7.1% 감소했다. 하지만 <스텔라블레이드> 매출 627억원이 새롭게 더해지면서 회사의 전체 실적은 오히려 성장했다. <승리의여신:니케> 매출 비중도 69.6%로 완화됐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스텔라블레이드>는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트리플A급 지식재산권(IP)으로서 시장에 안착했다"면서 "엔딩이 존재하는 네러티브 기반 싱글 플레이 게임인데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게임을 운영했고 글로벌 팬덤을 공고하게 쌓아 나갔다"라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니케' 중국 진출 예정
시프트업은 올해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추가할 방침이다. 일단 올해 상반기 중으로 회사의 대표작인 <승리의여신:니케>를 중국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수억명의 게임 소비자가 있는 만큼 중국 시장은 게임이 흥행만 하면 단숨에 대규모 실적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의 땅으로 꼽힌다.
그 이후에는 콘솔게임인 <스텔라블레이드>를 PC게임으로 재해석해 출시한다. 콘솔게임은 게임 출시 직후 매출이 집중되는 반면 PC게임은 상대적으로 장기간 매출을 창출할 수 있다. 지난해 콘솔 플랫폼에서 매출을 창출한 만큼 앞으로는 PC 플랫폼을 통해 안정적으로 매출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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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 관계자는 "트리플A급 게임 시장에서는 PC 기기가 콘솔 기기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PC 버전에서의 성과는 콘솔 이상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콘솔게임 중 PC에서 흥행한 사례와 저조한 사례를 인지해 분석했고 PC 시장에서도 흥행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잘 준비할 계획"이라고 했다.
장기적으로는 신작 <프로젝트위치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 게임은 PC·모바일·콘솔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이다. 시프트업의 모든 개발역량을 집대성하고 있는 작품으로 꼽힌다. 시프트업은 올해 상반기 중 신작의 대략적인 컨셉을 포함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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