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새 수장 누가될까 '촉각' KDB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본부 본부장 인사 발표
류 석 기자공개 2018-01-15 07:57:55
이 기사는 2018년 01월 15일 08:0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번 주(1.15~1.19) 벤처투자 업계에서는 한국벤처투자 사장 후보 면접과 KDB산업은행에서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을 지원할 책임자 인사가 이뤄진다. 또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모태펀드 운용 기관인 한국벤처투자는 오는 18일께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해 사장 공모에 지원한의 서류심사를 진행 한 뒤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에 나설 계획이다. 임기 만료가 지난 조강래 한국벤처투자 대표의 후임자를 선임하기 위한 조치다. 새로 선임될 대표의 임기는 임명 후 3년 동안이다. 모태펀드 운용, 엔젤투자 활성화,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등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KDB산업은행은 19일 최근 신설한 혁신성장금융본부의 본부장 인선을 단행할 계획이다. 외부 인사 영입보다는 은행 자체 인력 중 적임자를 선임할 가능성이 높다. 혁신성장금융본부는 산업은행 내에서 혁신성장을 전담하는 조직이다. 본부 밑으로는 4차 산업혁명 콘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신성장정책금융센터'와 혁신성장 금융지원을 담당하는 '간접투자금융실', '벤처기술금융실'이 배치돼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오는 15일 서울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2018 제1회 엔젤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 투자자들과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참석해 국내·외 엔젤투자 현황 및 동향, 투자사례,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취지다. 또 우수기업들의 투자설명회(IR)도 진행될 예정이다. 우원명 코사인베스트먼트 상무, 강신혁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이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16일 2018년도 글로벌 스타벤처육성사업과 관련한 미팅을 한다. 글로벌 스타벤처 육성 사업은 유망 기업을 선정해 투자금을 지원하고 유리한 여신 조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16일 서울 테헤란로 현대타워 7층에서 '스타트업들의 미국 헬스케어 시장의 이해'를 주제로 테헤란로런치클럽 행사를 개최한다. 이주형 USA 대표가 연사로 나와 미국의 헬스케어 시스템과 시장 상황, 비즈니스 기회에 대한 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주형 대표는 의료용 영상 기기 분야에서 21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2007년부터 지금까지 미국시장에서 영상진단기 부문의 영업, 마케팅업무를 해오고 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는 19일 김선호 법무법인 세움 변호사와 함께하는 '오피스아워' 행사를 연다. 법무법인 세움은 스타트업, 벤처기업 전문 로펌이다. 김선호 이번 행사에서 스타트업들이 궁금해하는 법률 지식을 공유하고, 사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법률 이슈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