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무식 첫 주재한 구광모 회장, '고객'만 30번 언급 "새로운 시대적 요구 직면, 고객 선택 못받으면 한순간에 사라져"
이광호 기자공개 2019-01-02 10:42:55
이 기사는 2019년 01월 02일 10시4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시무식을 주재한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2일 "최신 기술을 과시하는 제품과 서비스들이 연일 쏟아져 나오지만 정작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 하면 (기업은) 한 순간에 사라진다"며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구 회장은 이날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에서 열린 2019년 'LG 새해모임'에서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구 회장은 "20여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직면해 있다"면서 "특정 국가나 기업에 얽매이지 않는 스마트한 소비가 확산되면서, 시장의 주도권이 완전히 고객으로 이동했다"고 재차 고객 가치를 강조했다.
|
구 회장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봤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면서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그 과정에서 고객으로부터의 배움을 더 나은 가치로 만들어 고객과 함께 성장해 가야 한다"며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라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하면 평범한 것이 되고 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남보다 앞서 주는 것 △한 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등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아울러 23만 구성원과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에 대해서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끝으로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며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 저부터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이번 시무식에서 구 회장이 내건 키워드는 '고객'이었다. 그는 신년사를 발표하는 10분 동안 무려 30번이나 '고객'을 언급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 6월 LG 대표로 선임된 후 지금까지 회사 발전 방안을 고민한 끝에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을 세웠다.
한편 이번 시무식에는 기존에 참석해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만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명으로 늘어났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