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트리츠, 40억 시리즈A 투자 유치…'마케팅 강화' 동남아 기프티콘 강자, 필리핀 넘어 인도네시아 시장 노크
이광호 기자공개 2019-08-26 13:05:00
이 기사는 2019년 08월 23일 13시5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동남아향 기프티콘 서비스업체 쉐어트리츠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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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어트리츠는 동남아 5억 인구를 대상으로 현지에서 창업한 모바일 기프티콘 서비스다. 필리핀에서 창업해 필리핀 최초로 선불 휴대폰 기프티콘 결제 시스템을 구현했다. 디지털 쿠폰 형태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다.
쉐어트리츠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편의점 및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아이스크림, 핫도그, 샌드위치, 커피, 영화 등 일상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 아직 구매력이 높지 않은 동남아 시장 특성을 고려해 제품 가격대는 최소 500원부터 최대 5000원까지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 국가들의 평균 신용카드·은행계좌 보급률은 20% 미만으로 온라인결제를 필수요건으로 하는 e커머스는 상위 20% 만을 위한 서비스로 간주돼 왔다. 이에 따라 성장가능성에 비해 시장 규모가 저평가돼 왔다. 하지만 쉐어트리츠가 필리핀에서 기프티콘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온라인결제가 활성화되는 분위기다.
쉐어트리츠는 결제 시스템의 현지화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현지 이동통신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는 필리핀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주변 국가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를 늘리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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