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스테어', 中 왕홍 소이이·백소백 마케팅 본격화 27일 라이브 방송으로 스니커즈 제품 판매, 내년 초 북미 진출로 매출 극대화
신상윤 기자공개 2019-12-24 14:50:50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4일 14:49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소리바다의 패션 브랜드 스테어가 중국 이커머스 핵심인 '왕홍(인플루언서)'을 내세워 중국 현지 공략에 나선다.소리바다는 오는 27일 중국의 왕홍 소이이와 백소백 등 2명이 콰이쇼우 플랫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중국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선 특허 출원 물질인 DEH 핵심 성분으로 여성들의 Y존 세럼 시크릿 제품과 피부 탄력 및 재생에 탁월한 반다 포 앤 마스크팩 등을 판매한다. 패션과 뷰티를 대표하는 제품을 협업해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왕홍은 온라인 유명 인사를 뜻하는 '왕뤄홍런'을 일컫는 말이다. 중국의 SNS 웨이보와 위챗 등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팬과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중국에선 이커머스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다. 트랜드를 이끌며 상품 판매 프로세스 및 업계 판도를 바꾸기도 한다. 특히 중국 전자상거래 품목 중 패션·뷰티·건강식품 등 영향력은 크다.
중국에선 '왕홍 경제'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이들은 오피니언 리더다. 한국무역협회가 지난달 발표한 조사에선 왕홍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스테어는 이번 왕홍 마케팅을 시작으로 내년 중국 시장 트랜드에 맞춘 온·오프라인 채널별 맞춤형 전략을 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온라인 유통채널 타오바오와 티몰, 징동닷컴 등과도 입점을 협의 중이다. 그 외 중국 주요 도시에 매장을 가진 멀티샵과도 제품 수출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스테어 관계자는 "올해 홍콩과 마카오 시장의 진출로 전년 대비 3배가량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중국 온라인 채널 입점과 내년 초 계획된 아마존 마켓 입점 등이 계획돼 있는 만큼 100억원 매출 달성 등을 통해 성장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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