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日 코스메틱 시장 본격 공략 최대 온라인 플랫폼 앳코스메 상반기 2위 기록
조영갑 기자공개 2020-07-21 15:58:54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1일 15:5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브이티지엠피의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인 브이티코스메틱(VT COSMETICS) 제품이 일본 온라인 쇼핑몰 상반기 2위에 오르는 등 일본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21일 브이티지엠피에 따르면 일본 코스메틱 시장에서 VT시카 라인업인 'VT시카크림'과 'VT수딩마스크' 제품의 선풍적인 인기로 재고가 소진되는 등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VT시카크림’은 VT코스메틱의 자체개발 성분인 시카리오™를 함유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 장벽을 형성해 진정, 보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젤크림 제형의 수딩크림이다.
무더위에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는 'VT시카 크림'은 2018년 7월 런칭 이후 약 8만 개가 판매됐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일본의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품귀현상이 일어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일본 온라인 쇼핑몰인 '앳코스메(@COSME)' 2020년 상반기 베스트상품 어워드 마스크 부문에서 'VT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2위에 등극하면서 시카 크림에 이어 수딩마스크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앳코스메'는 소비자가 남긴 제품 리뷰를 기반으로 랭킹을 선정하고, 다양한 코스메틱 정보를 공유하는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이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자회사 브이티바이오의 새 브랜드 닥터브이티(DR. VT)가 8월 시카라인의 스칼프 샴푸 라인과 탈모케어 샴푸 라인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일본 내 브이티코스메틱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