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코스메틱, 글로벌 타깃 브랜드 'D-6' 런칭 MBC플러스·스타포스와 협약식, 기획·마케팅·유통 등 원스톱 체인 구축
조영갑 기자공개 2021-06-23 14:13:12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3일 14:1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 화장품 사업부문 브이티코스메틱이 MBC플러스, 스타포스와 함께 뷰티 브랜드 'D-6'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브이티코스메틱은 K-문화콘텐츠를 전파하고 있는 MBC플러스와 글로벌 마케팅 전문 기업 스타포스와 협업을 통해 미주·아시아·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3개사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뷰티 제품의 기획과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글로벌 커머스 체인 구축에 힘을 모은다.
MBC플러스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구독자 700만명의 유튜브 채널 '올더K팝', 10~20대 타깃 아이돌 투표앱 '아이돌챔프' 등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특화시키고 있다.
브이티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뷰티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K-콘텐츠를 결합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D-6'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일본과 중국 등 26개국에 뷰티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일본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인 큐텐재팬에서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하는 등 K-뷰티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재무개선' AJ네트웍스, 조달비용 '확' 낮췄다
- '9년만에 엑시트' 한앤코, 한온시스템 거래구조 살펴보니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 인수한다
- [수술대 오른 커넥트웨이브]2대주주 지분매입 나선 MBK, 주식교환 카드 꺼냈다
- [이사회 모니터]이재용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표, 바이오·반도체 신사업 '드라이브'
- 와이투솔루션, 주인 바뀌어도 '신약' 중심엔 美 합작사 '룩사'
- 아이티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본격 출범
- 아이에스시, AI·데이터센터 수주 증가에 '날개'
- [이사회 모니터]서정학 IBK증권 대표, ESG위원회도 참여 '영향력 확대'
- SW클라우드 '10주년' 폴라리스오피스, “초격차 밸류업”
조영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엘티씨 자회사 엘에스이, 코스닥 상장 채비
- [코스닥 CB 프리즘]서진시스템, 보통주 전환 물량에 30% 할증 풋옵션 '이례적'
- [Company Watch]'SiC링' 티씨케이, 반도체 업싸이클 못탄 배경은
- [Red & Blue]HBM으로 뜬 엘티씨, 세정장비 수익성 입증 관건
- 디딤이앤에프, 신규 브랜드 2종 론칭 '매출 확장'
- 대동모빌리티, S-팩토리 자가용 태양광 발전소 준공
- [Company Watch]'손바뀜 실패' 프리엠스, 매각 완주 가능성은
- 바이브컴퍼니, AI EXPO KOREA서 'AI 솔루션' 공개
- [Company Watch]'액면병합' 모비데이즈, 재무전략 재정비
- 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