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다나와, 맞춤형 무료 가격구독 서비스 출시 관심상품 등록하면 할인정보·리뷰 확인…플랫폼 대중화 타겟팅 광고 시장도 진출
조영갑 기자공개 2023-03-22 10:24:36
이 기사는 2023년 03월 22일 10:23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상품의 가격 변동과 할인정보를 구독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무료 '가격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가격구독 서비스는 관심 상품을 매번 검색할 필요없이 등록만 해두면 가격 변동 및 할인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제품의 뉴스나 리뷰 등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구독 상품을 용도 및 목적에 맞게 여러 폴더로 나누어 저장할 수 있으며 다나와 자체의 상품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보를 제공, 별도 비용 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나와의 고도화된 상품 데이터베이스를 개인화해 제공하는 구독자 중심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용자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양질의 가격 정보를 바탕으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다나와는 가격구독 서비스 출시와 함께 플랫폼 대중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자체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플랫폼 특성상 제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 및 종합몰 등에는 매출 확대의 조력자 역할을 하면서 광고주에게는 타겟팅 광고 인프라를 제공, 사업영역을 한층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나와는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초개인화된 정보 관리 기능을 구축하고, 단계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나와 관계자는 "가격구독 서비스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소비가 가능한 생활 필수 플랫폼으로 대중화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면서 "이와 함께 다나와의 구독자와 비즈니스 파트너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성장시켜 광고 플랫폼 사업 전개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윤승규 기아 부사장 "IRA 폐지, 아직 장담 어렵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셀카와 주먹인사로 화답, 현대차 첫 외국인 CEO 무뇨스
- [북미 질주하는 현대차]무뇨스 현대차 사장 "미국 투자, 정책 변화 상관없이 지속"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