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토, 알리바바닷컴 연동서비스 지원 "한국 셀러 글로벌 B2B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
김혜란 기자공개 2024-06-18 09:11:31
이 기사는 2024년 06월 18일 09시10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업계 최초로 알리바바닷컴과 연동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 그룹(AIDC) 산하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커머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B2B 바이어와 셀러 대상으로 인콰이어리(구매문의), 온라인 교역,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공급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 내 해외 바이어들은 보통 무역 대행사, 도매상, 소매상, 제조업자와 수출입 업무 진행하는 중소 기업인들이다. 현재는 190여개 국가와 지역의 연간 4000만 이상의 글로벌 바이어들이 알리바바닷컴을 이용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연동서비스 지원으로 셀러들은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특히 한국어 번역 지원 기능을 통해 한국어로 등록한 상품이 영어로 자동 번역돼 알리바바닷컴에 등록된다"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올해 한국 단독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이며 한국 사이트에서는 한국 셀러의 상품만을 모아 노출된다. 이 같은 지원을 통해 한국 상품에 관심이 많은 해외 B2B 바이어들은 보다 쉽게 한국 상품을 찾고 소싱할 수 있다.
이현철 플레이오토 사업대표는 "이번 알리바바닷컴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셀러들의 판매채널 확대로 글로벌 B2B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마르코 양(Marco Yang)은 "알리바바닷컴과 커넥트웨이브의 협력은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와 동시에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단독 사이트를 통하여 우수한 한국 제품들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오토는 쇼핑몰 통합 관리솔루션 플랫폼으로 관리자 계정 하나로 11번가, 쿠팡, G마켓, 이베이, 쇼피 등 국내외 약 300여개의 쇼핑몰 관리가 가능하며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상품등록, 주문, 배송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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