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인터내셔날,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출시 국내 1만2000병 한정 판매…백두리 작가와 협업 진행
김지원 기자공개 2024-12-02 16:02:31
이 기사는 2024년 12월 02일 16:02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양인터내셔날의 프랑스 론 대표 와이너리 ‘엠 샤푸티에(M.Chapoutier)’가 국내 예술가 백두리 작가와 협업해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을 출시한다고 알렸다.‘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은 식물을 소재로 소통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시작됐다. 엠 샤푸티에는 포도에서 와인이 되기까지 자연주의적 철학을 담은 스토리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백두리 작가는 식물의 빛과 그림자라는 두 성질을 매개체로 삶이라는 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작품에서 노란색은 빛, 녹색은 그림자를 상징한다. 작가는 식물을 통해 비치는 그림자와 빛으로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백두리작가의 작품이 담긴 레이블은 국내 단 1만2000병만 판매된다.
지공다스 지역의 그르나슈, 시라, 무흐베드르로 블렌딩 되는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은 2023빈티지로 와인 평론가 ‘젭 던넉(Jeb Dunnuck)에게 90-9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렬한 아로마의 향연이 피니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딸기와 같은 잘 익은 과실 향과 스파이시한 힌트로 균형감과 구조감, 산도가 인상적인 밸런스를 보이는 와인이다.
12월 한 달간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구입 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품 및 방향제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퍼 오너먼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와인은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라데팡스 '4자연합' 공식화…"주주권 적극 행사하겠다"
- 금양인터내셔날,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출시
- [i-point]클로잇-홈넘버메타, 보안택배 SaaS 솔루션 구축
- [Company Watch]'차입금 출자 전환' 황영규 대표, 알체라 최대주주 등극
- 두산 분할합병, 국내외 자문사 '찬성' 권고…배경은
- [유통가 인사 포인트]'칼바람' 분 호텔롯데, 대표 전원 교체 '강수'
- [유통가 인사 포인트]'인적분할' 파르나스호텔, 대표 승진으로 '위상 격상'
- [코스닥 상장사 매물 분석]'매각 완료' 초록뱀미디어, 거래재개 '초읽기'
- [i-point]탑런토탈솔루션, 판교 R&D센터 확장 개소
- [통신사 AIDC 경쟁력 톺아보기]KT, 수도권 DC 최다 경쟁력 '탈엔비디아' 선봉장
김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금양인터내셔날,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출시
- [i-point]탑런토탈솔루션, 판교 R&D센터 확장 개소
- [Company Watch]새주인 들어선 대유, 이사진 정비 예고
- [i-point]대동, '레벨4 자율작업 트랙터' 기술개발 정부 과제 수주
- [i-point]노을 마이랩, 미 FDA 첫 제품 등록 완료
- 도드람 런천미트, 동남아 수출 확대 '가속화'
- [i-point]제이엘케이, 경막하 출혈 검출 솔루션 미 FDA 인허가 신청
- [㈜LG 밸류업 점검]'차별적 밸류업'…자기주식 5000억원 소각
- 금양인터내셔날, 뉴질랜드 썸머하우스 와인 2종 론칭
- [i-point]대동, 농기계 커넥티드 서비스 업계 최초 해외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