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인터내셔날,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출시 국내 1만2000병 한정 판매…백두리 작가와 협업 진행
김지원 기자공개 2024-12-02 16:02:31
이 기사는 2024년 12월 02일 16시02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양인터내셔날의 프랑스 론 대표 와이너리 ‘엠 샤푸티에(M.Chapoutier)’가 국내 예술가 백두리 작가와 협업해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을 출시한다고 알렸다.‘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은 식물을 소재로 소통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시작됐다. 엠 샤푸티에는 포도에서 와인이 되기까지 자연주의적 철학을 담은 스토리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백두리 작가는 식물의 빛과 그림자라는 두 성질을 매개체로 삶이라는 큰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작품에서 노란색은 빛, 녹색은 그림자를 상징한다. 작가는 식물을 통해 비치는 그림자와 빛으로 인간의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백두리작가의 작품이 담긴 레이블은 국내 단 1만2000병만 판매된다.
지공다스 지역의 그르나슈, 시라, 무흐베드르로 블렌딩 되는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은 2023빈티지로 와인 평론가 ‘젭 던넉(Jeb Dunnuck)에게 90-9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렬한 아로마의 향연이 피니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딸기와 같은 잘 익은 과실 향과 스파이시한 힌트로 균형감과 구조감, 산도가 인상적인 밸런스를 보이는 와인이다.
12월 한 달간 엠 샤푸티에 지공다스 아티스트 레이블 구입 시, 크리스마스 시즌에 소품 및 방향제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퍼 오너먼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와인은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인더스트리
-
- [갤럭시 언팩 2025]'엔비디아' 출신이 확신한 '무한' XR 경쟁력
- 지주사 전환 취소 빙그레, 초조했던 '2개월'
- 고려아연, '영풍 빼고' MBK에 화해 제스처...반응은 '냉랭'
- [2025 신풍제약 재도약]유제만 대표 "체질개선 시기 지나 이제는 결실의 시간"
- [Red & Blue]갑자기 거래량 뛴 밸로프, 본업 성장 기대감 지속될까
- [i-point]채비, SaaS형 운영시스템·모바일 앱 '차징허브' 론칭
- [i-point]빛과전자, 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 [i-point]에스넷그룹, 제2기 '네트워크 엔지니어 양성 과정’ 성료
- [i-point]노을, 아세안 최대 시장 태국서 AI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 [현대백화점 비전 2030 중간점검]신수종 점찍은 뷰티·헬스케어사업, 전망은
김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i-point]에스넷그룹, 제2기 '네트워크 엔지니어 양성 과정’ 성료
- [i-point]노을, 아세안 최대 시장 태국서 AI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 [코스닥 CB 프리즘]상장 후 첫 발행 나선 와이씨켐, 신제품 개발 속도전
- [i-point]제이엘케이, 2025 국제뇌졸중컨퍼런스 참가
- [i-point]대동그룹, 2024 핀업 디자인 어워드 3관왕 달성
- [i-point]탑런토탈솔루션, LG전자 VS사업본부와 MOU 체결
- [기술특례 새내기주 진단]'돈버는 소부장' 티이엠씨, 반도체 업황 변수에도 '선방'
- [퀀텀점프 2025]"'사탈고피' 정신으로 HVO 비즈니스 조기 안착"
- [Red & Blue]큐렉소, 의료로봇 성장궤도 진입 '청신호'
- [기술특례 새내기주 진단]외연 확장 나선 오픈놀, 실적 본궤도 진입 '언제쯤'